4. 물질의 상태(9~10/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장난감 만들기에 필요한 준비물(만들고자 하는 장난감에 따라 다를 수 있음)
1. 생각해보기 : 축구 장난감 살펴보기(디교). 축구 장난감은 어떤 상태의 물질이 사용되었나요?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고체, 액체, 기체를 이용해 장난감 만들기
1. 고체, 액체, 기체 중 어떤 상태의 물질을 이용해 장난감을 만들지 써 보기
- 실험관찰 45쪽 1번에 기록하기
2. 어떤 모양의 장난감을 만들지 그림으로 그려 보기
- 실험관찰 45쪽 2번에 기록하기
3. 만들기로 정한 장난감을 만드는 데 필요한 준비물을 생각해보기
- 실험관찰 45쪽 2번에 기록하기
4. 장난감 만들기
5. 만든 장난감 소개하기
- ko.padlet.com/sig101/4363w6mow3 에 소개하기
6.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5rz9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장난감 소개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소리의 성질(1/11) - 명탐정! 소리의 주인공 추리하기 - (0) | 2020.09.02 |
---|---|
4. 물질의 상태(11/11) - 물질의 상태를 정리해 볼까요? - (0) | 2020.09.02 |
4. 물질의 상태(8/11) - 공기는 무게가 있을까요? - (0) | 2020.09.02 |
4. 물질의 상태(6~7/11) - 공기는 어떤 상태일까요? - (0) | 2020.09.02 |
4. 물질의 상태(5/11) - 공기가 있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0) | 2020.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