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종합

[천재] 5. 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와 프로그래밍(1/17) - 소프트웨어와 문제 해결 과정 -

멋쟁이샘 2020. 9. 8. 21:39

 

5. 쉽게 배우는 소프트웨어와 프로그래밍(1/17)

 

 

 

 

 

* 성취기준

[6실04-07] 소프트웨어가 적용된 사례를 찾아보고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한다. 

 

* 학습요소

[6실04-07] 소프트웨어가 생활에 미치는 영향

 

* 성취기준 해설

[6실04-07] 컴퓨터에 사용된 소프트웨어 이외에도 휴대폰, 가전제품, 사물인터넷 제품까지 여러 상황에서 사용된 소프트웨어를 탐색해 보고 우리 생활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한다. 

 

 

 

 

 

 

 

1. 교과서 74쪽 '서준이의 하루' 살펴보기 

  - 서준이가 하루 동안 사용한 정보 관련 기기는 무엇이며, 어떻게 작동하는지 살펴보기

 

2. '공부할 문제' 읽어보기

소프트웨어의 의미를 알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구분해 봅시다. 

 

 


1. 하루 동안 사용하는 물건(정보 관련 기기) 생각하기

  - 파일 자료

나의 하루 생활 점검표
[활동지] 하루 생활 점검표.hwp
0.07MB

 

2. 소프트웨어의 의미 알아보기

  - 영상 자료  gg.gg/m2otb

  

 

3.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구분하기 

  - 파일 자료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구분하기
[활동지]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 구분하기.hwp
0.02MB

 

 

 

 

 

 

1. 소프트웨어의 의미를 설명할 수 있는가?

 

2. 생활 주변의 정보 기기를 찾아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로 구분 할 수 있는가?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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