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3. 지표의 변화(1/11) - 흙 언덕 깃발 지키기 -
멋쟁이샘
2020. 8. 31. 08:58
3. 지표의 변화(1/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꽃삽, 흙, 깃발, 면장갑
1. 흙은 어디에서 온 것일까요? (디교 '스스로 체크'에 답해보기)
2. 계곡에 있는 바위들은 오랜 시간이 지나면 어떻게 변할까요? (디교 영상보기, 댓글로 답하기)
1. 생각해보기 : 흙 놀이를 했던 경험을 떠올려 봅시다.
2.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흙 언덕 깃발 지키기
1. 흙 언덕 깃발 지키기 놀이 규칙 알아보기(디교 영상)
- 흙 언덕을 다양한 모양으로 만들어 놀이를 하면 더 재미있음
- 놀이는 2명도 가능(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
- 시간을 제한하거나 언덕을 깍아서 가져가야하는 최소한의 흙의 양을 정하면 좋음
2. 처음 만든 흙 언덕과 놀이를 한 뒤의 흙 언덕은 어떤 차이점이 있나요? (댓글로 답하기)
3. 흙 언덕 깃발 지키기 놀이에서 손으로 흙 언덕을 깎았습니다.
자연에서는 무엇이 흙 언덕을 깎을 수 있을까요? (댓글로 답하기)
1.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1. 흙 언덕 깃발 지키기 놀이 사진 올리기
2. 댓글로 참여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