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스마트수업

국어 1-1-2.한글 낱자를 알고 글씨를 바르게 쓸 수 있다.(2~5/10)

멋쟁이샘 2014. 4. 3. 13:48

*국어 1-1-2.한글 낱자를 알고 글씨를 바르게 쓸 수 있다.(2~5/10)

* 주제 : 한글의 자음자와 모음자를 알고 순서에 맞게 쓰기

* 사용 프로그램 : 카메라 (아이패드)

* 교육효과

1. 모둠 활동을 통해 수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2. 모둠 활동을 하면서 학생간 자음자와 모음자의 피드백이 이루어진다.

3. 학생들의 활동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4. 모둠원이 협업하고 의사소통하게 된다.

5. 카메라 사용법을 익힌다.

 

 

* 수업의 흐름

1. 교과서의 삽화 살펴보기

 

 

 

2. 역할 분담 및 만들 글자 협의

   : 모둠 활동에서 자음자와 모음자의 피드백이 많이 이루어짐

 

 

 

3. 모둠별 사진 촬영

  : 사진 촬영시 아이패드 잡는법, 역광에 대한 교육 실시

 

 

 

 

 

 

 

* 다소 소란스럽게 보일지 모르지만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움직이는 모습이 너무 좋습니다.

 

 

* 자음과 모음을 넘어 글자를 만들어보고 있네요.

 

 

4. 조별 아이패드를 교사가 미러링하며 어떤 자음자와 모음자 인지 퀴즈를 통해 확인합니다.

 

 

 

 

5. 조별 학생 작품들

   : 1학년 학생들이 찍은 것 치고는 잘 찍은 거 같습니다.

 

  - 1조 -

 

 

  - 2조 -

 

 

  - 3조 -

 

 

 - 4조 -

 

 

 - 5조 -

 

 

- 6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