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어 1-1-2.한글 낱자를 알고 글씨를 바르게 쓸 수 있다.(2~5/10)
* 주제 : 한글의 자음자와 모음자를 알고 순서에 맞게 쓰기
* 사용 프로그램 : 카메라 (아이패드)
* 교육효과
1. 모둠 활동을 통해 수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한다.
2. 모둠 활동을 하면서 학생간 자음자와 모음자의 피드백이 이루어진다.
3. 학생들의 활동을 함께 공유할 수 있다.
4. 모둠원이 협업하고 의사소통하게 된다.
5. 카메라 사용법을 익힌다.
* 수업의 흐름
1. 교과서의 삽화 살펴보기
2. 역할 분담 및 만들 글자 협의
: 모둠 활동에서 자음자와 모음자의 피드백이 많이 이루어짐
3. 모둠별 사진 촬영
: 사진 촬영시 아이패드 잡는법, 역광에 대한 교육 실시
* 다소 소란스럽게 보일지 모르지만 확실한 목표를 가지고 움직이는 모습이 너무 좋습니다.
* 자음과 모음을 넘어 글자를 만들어보고 있네요.
4. 조별 아이패드를 교사가 미러링하며 어떤 자음자와 모음자 인지 퀴즈를 통해 확인합니다.
5. 조별 학생 작품들
: 1학년 학생들이 찍은 것 치고는 잘 찍은 거 같습니다.
- 1조 -
- 2조 -
- 3조 -
- 4조 -
- 5조 -
- 6조 -
'초등교육 > 스마트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합교과(학교) 1-1-2.우리는 친구(12/12) (0) | 2014.04.10 |
---|---|
독후 활동 - 동화 만들기 (0) | 2014.04.04 |
국어 1-1-1. 즐거운 마음으로(1/7) 글을 읽을 때의 바른 자세 (0) | 2014.03.27 |
칠교 놀이 (0) | 2014.03.25 |
숫자 놀이 (0) | 2014.03.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