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가족-2.우리집(9/20) 함께 살아요
* 학습 목표 : 집에서 기르는 동물을 안다.
* 활용 어플 : How to draw
* 활용 기기 : 아이패드
* 어플 활용 시 장점
1. 그리고 싶은 동물의 그리는 방법을 안내 받을 수 있다.
2. 어플을 활용하지 않을 때보다 결과물이 좋게 나와 자신감이 생긴다.
* 어플 활용 시 단점
1. 기기 숫자에 맞춰 같은 동물끼리 모둠을 재편성 해야한다.
2. 계속 해서 다른 그림도 그려보고 싶어한다.
* 수업 흐름
1. 동물 길러본 경험 이야기 하기
2. 집에서 기르는 동물의 종류 살펴보기
3. 동물들을 돌보는 모습 살펴보기
4. 기르고 싶은 동물 정하여 그려보기
- 어플 사용법 소개
- 기르고 싶은 동물이 같은 학생들끼리 자리 재배정
(강아지, 고양이, 물고기, 새, 거북이, 토끼 중 선택)
- 짝 혹은 모둠끼리 동물 선정(고양이만 해도 여러 종류가 있기 때문)
- 순서에 따라 그리기 시작
- 동물 이름 붙이기
- 학생 산출물
5. 기르고 싶은 이유 이야기하기
6. 함께 살기 위해 노력해야 할 점 이야기하기
'초등교육 > 스마트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foldify 어플로 나만의 직육면체 만들기 (0) | 2015.03.30 |
---|---|
1-1-여름-1. 여름이 왔어요(6/21) (0) | 2014.07.02 |
수학 1-1-3. 덧셈과 뺄셈(7/15) +3빙고와 주사위 어플 (0) | 2014.05.29 |
1학년 국어 그림책에서 글과 그림이 나타내는 뜻 알기 (0) | 2014.05.23 |
수학 1-1-1.9까지의 수(11/13) (0) | 2014.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