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엔트리] 센서보드

[엔트리 센서보드 중급] 2-3. 꿀벌 잡기

멋쟁이샘 2016. 8. 2. 23:14


* 작품 보기 : https://goo.gl/kUQH0L


1. 꿀벌과 뿅망치 오브젝트를 추가한다. 크기를 적당히 조정하고 뿅망치 중심을 손잡이 부분으로 옮긴다. 



2. 꿀벌이 임의의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고드를 작성하고, 오브젝트를 복사하여 꿀벌1,2,3을 만든다. 뿅망치가 꿀벌을 잡아 '모양 숨기기'가 되면 꿀벌이 없어지므로 '모양 보이기' 블럭을 넣어준다.



3. 뿅망치가 마우스 포인터를 따라다니며 소리센서값을 말하도록 코드를 작성한다.



4. 뿅망치가 꿀벌을 때렸을 때를 표현하기 위해 변수 '때림'을 추가한다. 



5. 소리 센서값에 따라 망치가 내리쳐지고, 꿀벌에 닿았다면 변수 '때림'에 값을 넣도록 코드를 작성한다. 



6. 꿀벌들이 망치에 세게(소리값 5이상) 맞으면 모양을 숨기고 3초 후에 나타나도록 코드를 작성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