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엔트리] 고급

엔트리 런 게임만들기

멋쟁이샘 2016. 9. 23. 11:31

  쿠키런 게임과 비슷한 게임입니다. 계속 앞으로 가면서 박쥐를 피하고 별을 먹으면 점수를 얻는 게임입니다. 우리가 게임을 만든다면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까요? 엔트리 봇이 달려가는 모습은 엔트리 봇을 움직일 수도 있지만, 뒷 배경을 움직여 달리는 것처럼 만들수도 있습니다. 점프는 어떻게 표현하면 좋을까요? 별이 반복적으로 나오는데 


* 작품 보기 : https://goo.gl/J6oWmQ


1. 오브젝트 불러오기 



2. 크기 조정 및 배치, 점수 변수 추가



3. 배경 기본 이동

  - 도시 1


  - 도시 2



4. 배경 반복 이동  

 - 도시 1,2가 한 화면 만큼 움직이고 나면 x=-480 이 될 것입니다. 이때 다시 오른쪽으로 돌아가려면 x=480 으로 보내는 코드를 추가한다.

 - 도시 1



 - 도시 2


5. 엔트리 봇이 달려가는 모습 만들기



6. 엔트리의 움직임 만들기

  - 왼쪽과 오른쪽 화살표 키에 반응하기 


 - 스페이스 바를 누르면 점프하기 



7. 박쥐 등장하기

 - 오른쪽 화면 밖에서 무작위 위치에서 등장하며 배경과 같이 오른쪽으로 움직인다. 



 - 배경과 마찬가지로 왼쪽 화면 밖으로 벗어나면 다시 오른쪽 화면 밖의 무작위 위치에서 등장한다. 



8. 박쥐가 엔트리 봇에 닿으면 게임 종료하기 



9. 별 오브젝트

 - 별은 한 화면에 여러 개 등장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복제본을 만들어내야 합니다. 0.5~1.5초 간격으로 복제본을 생성하는 코드를 만듭니다.



 - 오른쪽 화면 밖에서 무작위로 위치를 잡은 다음 보이도록 하고, 배경과 같은 속도로 움직이도록 코드를 만듭니다.



 - 복제본이 사라지는 경우는 두 가지 입니다. 별을 먹은 경우와 왼쪽 화면으로 벗어나는 경우 입니다. 





'SW교육 > [엔트리] 고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요일을 맞추어 보자   (0) 2016.12.22
책 정리 도우미  (0) 2016.1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