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앱 인벤터2

제2강-앱 인벤터2 시작하기(dog 앱)

멋쟁이샘 2018. 1. 8. 14:13

* 앱 제작의 흐름

 1. 앱 기획하기: 어떤 앱을 만들 것인가?

 2. 컴포넌트 구성하기 : 디자이너 메뉴에서 앱 제작에 필요한 컴포넌트들 넣기

 3. 프로그래밍 하기 : 블록 메뉴에서 컴포넌트들에 명령을 주는 단계로 각 컴포넌트를 클릭하면 해당 블럭들이 나옴

 4. 디자인하기 : 디자이너에서 컴포넌트의 속성 값 설정하기, 블록에서 'Screen1' 초기화 즉 화면이 처음 시작할 때 필요한 화면 명령 구성

 5. 디자이너의 [Screen1] 컴포넌트 속성에 아이콘 이미지 파일 올리기

 6. 앱 설치 파일 만들어 실행하기 



* 앱 기획하기

 1. 휴대폰을 흔들면 강아지가 짖는 앱을 만든다.

 

bark (1).mp3

 

dog.png

 

dog_icon.png


  



* 컴포넌트 구성하기

 1. 새 프로젝트 시작하기







* 이미지 올리기 

 1. 이미지의 크기가 제한 되어 있습니다. 세로 480, 가로 320 이하의 이미지를 사용해야 한다. 

 2. 알씨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쉽게 이미지 크기를 줄일 수 있다. 



* 이미지 그리기

 1. 오토 드로우 사이트 활용 

 2. 자동 색칠하기 사이트 활용

 3. 무료 이미지 사이트 활용   












* 프로그래밍 하기

 1. 가속도 센서를 클릭하면 해당 블럭이 나타난다. 






*디자인 하기

 1. 사진 크기를 조정한다. 






* 앱 실행을 위한 아이콘 이미지 만들기 

 1. 아이콘 파인터 사이트에서 키워드로 검색 

 2. Free로 필터링해서 무료 이미지 찾기








* 앱 실행하기

 1. [빌드]-[앱(.apk 용 QR 코드 제공)] 클릭






* 최종 파일

 1. aia 파일 

  

dog.aia

 

 2. apk 파일

dog.apk

 

dog_icon.png
0.01MB
dog.apk
2.76MB
dog.png
0.16MB
dog.aia
0.22MB
bark (1).mp3
0.06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