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교육과정 링크 : http://bit.ly/1QqKpWR
* 해당 강의 학습하기 링크 : http://bit.ly/1GM7USM
* 소스 보기 링크 : https://goo.gl/pRZYPg
* 작품 분석
- 그래프는 어떻게 그리는가? - 도장찍기, 이동으로
- 큰 책과 작은 책 분석 - 큰 책은 대답/10, 작은 책은 대답/10의 나머지
- 일단 읽은 책이 2자리 숫자를 안 넘어 간다고 생각하고 시작
1. 신호 만들기
2. 자료 입력받기
- 3월에 몇권 읽었는지 물어보고 대답을 기다린다.
- 그리기 신호를 보내 기다린다.
3. 그리기 신호를 받으면 안보였던 책이 나타나고, 큰 그림을 먼저 그린다.
- 그린다는 개념은 도장 찍기 이고, 위쪽으로 쌓아가기 때문에 y좌표를 바꿔간다.
- 횟수는 '대답/10'의 몫 만큼 반복한다.
위처럼 실행하면 원래 책이 그대로 보임. 마지막에 모양 숨기기가 필요
4. 작은 그림도 그린다.
- 큰 그림과 구분되게 색깔을 다르게(빨간색) 해 준다.
- 작은 그림은 '대답/10의 나머지 개' 그린다.
- 그림을 그리고 나면 모양을 숨긴다.
5. 다음 달의 그림을 그리기 위한 위치로 이동한다.
6. 월 수만큼 물어주고 오른쪽 상단의 필요 없는 대답은 안보이게 해 준다.
* 혹시 231권 237권과 같이 자료값에 반올림이 있는 경우
'SW교육 > [엔트리] 중급'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교과연계] 5-2-3. 물체의 속력 (자동 속력 측정기) (0) | 2018.01.16 |
---|---|
[교과연계] 수학 5-1-3. 약분과 통분 (통분으로 분수 크기 비교) (0) | 2018.01.16 |
엔트리 연수 (0) | 2017.08.11 |
고추 피하기 게임 만들기(변수, 복제) (0) | 2017.08.11 |
바운스 볼 게임 만들기(변수, 조건, 논리연산) (0) | 2017.08.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