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엔트리] 중급

[교과연계] 수학 5-2-6. 자료의 표현과 해석(그림 그래프 그리기)

멋쟁이샘 2018. 1. 16. 11:06

* 전체 교육과정 링크 : http://bit.ly/1QqKpWR

* 해당 강의 학습하기 링크 : http://bit.ly/1GM7USM

* 소스 보기 링크 : https://goo.gl/pRZYPg

 

* 작품 분석

  - 그래프는 어떻게 그리는가?  - 도장찍기, 이동으로

  - 큰 책과 작은 책 분석 - 큰 책은   대답/10,   작은 책은  대답/10의 나머지

  - 일단 읽은 책이 2자리 숫자를 안 넘어 간다고 생각하고 시작


 


1. 신호 만들기




2. 자료 입력받기

  - 3월에 몇권 읽었는지 물어보고 대답을 기다린다.

  - 그리기 신호를 보내 기다린다.



3. 그리기 신호를 받으면 안보였던 책이 나타나고, 큰 그림을 먼저 그린다.

  - 그린다는 개념은 도장 찍기 이고, 위쪽으로 쌓아가기 때문에 y좌표를 바꿔간다.

  - 횟수는 '대답/10'의 몫 만큼 반복한다.

 

  위처럼 실행하면 원래 책이 그대로 보임. 마지막에 모양 숨기기가 필요 



4. 작은 그림도 그린다.

  - 큰 그림과 구분되게 색깔을 다르게(빨간색) 해 준다.

  - 작은 그림은 '대답/10의 나머지 개' 그린다.

  - 그림을 그리고 나면 모양을 숨긴다.




5. 다음 달의 그림을 그리기 위한 위치로 이동한다.




6. 월 수만큼 물어주고 오른쪽 상단의 필요 없는 대답은 안보이게 해 준다.



* 혹시 231권 237권과 같이 자료값에 반올림이 있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