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동물의 한살이(2/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1. 생각해보기 : 주변에서 볼 수 있는 동물들을 써 봅시다.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동물의 암수는 생김새와 하는 일이 어떻게 다를까요?
1. '여러 동물의 암컷과 수컷' 살펴보기(디교)
2. 암수가 쉽게 구별되는 동물과 쉽게 구별되지 않는 동물을 찾고, 생김새의 특징 써 보기
- 실험관찰 24쪽 1번에 정리하기
3. 알이나 새끼를 돌볼 때 암수가 하는 역할 살펴보기(디교)
4. 동물에 따라 알이나 새끼를 돌보는 과정에서 암수가 하는 역할이 어떻게 다른지 써 보기(댓글로 답하기)
5. 암수가 쉽게 구별되는 동물과 쉽게 구별되지 않는 동물을 찾고, 생김새의 특징 써 보기
★ 동물 도감, 백과사전, 스마트 기기를 활용 ★
- 실험관찰 24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정리하기
* 동물의 암수의 생김새와 하는 일을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6.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http://gg.gg/i1kkm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3. 동물의 생활(4/11) - 배추흰나비알과 애벌레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0) | 2020.04.14 |
---|---|
3. 동물의 한살이(3/11) - 배추흰나비를 기르면서 한살이를 알아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0) | 2020.04.14 |
3. 동물의 한살이(1/11) - 동물의 한살이 - (0) | 2020.04.09 |
5. 지구의 모습(11/11) - 지구의 모습을 정리해 볼까요? - (0) | 2020.04.08 |
5. 지구의 모습(9-10/11) - 소중한 지구 보존하기 - (0) | 2020.04.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