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엔트리] 기초

[엔트리 기초] 변수 - 보물 상자를 열어라-4

멋쟁이샘 2016. 6. 23. 00:09

비밀번호를 입력받아 일치하면 상자가 열리는 작품을 만들어 보자. 이 활동을 이해하면 도어락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다. 


작품 보기   https://goo.gl/iJuKu6


1. 배경에서 '사막(2)'와 판타지에서 '보물상자(2)'를 불러온다.

2. 변수 암호값을 추가한다. 


3. 암호를 정해야하고 암호를 입력받을 창도 필요하다. 



 - 시작하면 암호값과 입력한 대답값이 보이는 문제가 발생한다. 



  - 암호값과 대답을 숨길 필요가 있다. 



 - 대답을 한번만 받고 맞았는지 틀렸는지 반응이 없다. 따라서 계속 반복해서 대답과 암호값이 일치하는지 확인하고 반응할 필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