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차, 반복, 조건, 신호, 변수를 사용하여 두더지 게임을 만들어 봅시다.
작품 보기 https://goo.gl/F1xZIf
1. 뽕망치, 두더지, 들판(3) 오브젝트 불러오기
2. 뿅망치가 마우스 포인터를 계속 따라다니도록 코드를 조립하고, 마우스를 클릭하면 때리는 모습 표현하기
3. 두더지 모양이 보였다 안보였다 하게 만들기. ' ~부터 ~ 사이의 무작위 수' 블럭 활용
4. 뿅망치가 때릴 때마다 두더지 입장에서는 맞았는지를 판단해야 한다. 따라서 '때렸다' 신호를 만들고 뿅망치가 때릴 때 해당 신호를 보내주면, 두더지가 맞았는지 판단할 수 있도록 코드를 만든다.
5. 두더지를 때렸을 때 어떤 일들이 일어나야 할까? 점수가 증가하도록 점수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다. 변수 '점수'를 추가한다.
소리도 나게 소리도 추가
6. 두더지들을 복제하고 적절한 위치에 배치한다. 두더지를 복제하면 코드와 모양과 소리도 함께 복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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