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엔트리] 기초

[엔트리 기초] 회전 방식과 모양바꾸기 이해_앞뒤로 나는 독수리

멋쟁이샘 2016. 6. 24. 10:46

독수리를 앞뒤로 날게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작품 보기 : https://goo.gl/asvTir


- 두 가지 코드를 병렬적으로 동시에 실행하기

- 벽에 닿으면 튕기기

- '만일 ~이라면' 블럭 사용하기

- 오브젝트를 화살표 방향(이동방향)으로 이동시키기

- 회전방향 활용하기 


1. 독수리 오브젝트를 추가하기

2. 한 오브젝트는 두 가지 코드를 병렬적으로 동시에 실행할 수 있습니다. 

  - 한 오브젝트는 두 가지 이상의 동작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실행하면 독수리가 화면 밖으로 나가 버린다.


3. 벽에 닿으면 튕기기

  - 화면 끝에 닿으면 튕기기 블록을 가져와 조립한다. 


  - 실행하면 독수리가 뒤집어 난다. 

  - 화면 끝에 닿으면 튕기기 블럭을 버리고 아래 방법으로 해 봅니다. 


4. 만일 ~라면 블럭 사용하기



  - 똑바로 날기는 하나 뒤로 날게 됩니다. 


5. 오브젝트를 화살표 방향(이동 방향)으로 이동시키기 

  - '이동 방향' 이란 오브젝트가 실제로 이동하는 방향을 말합니다. 모든 오브젝트의 이동방향 기본 값은 90도 입니다. 




6. 회전 방향 활용하기

  - 시작하기 아래에 있는 회전 방식을 이용하면 복잡한 명령이 필요 없습니다. 회전 방식은 오브젝트가 튕길 때 오브젝트의 방향을 결정합니다.

  - '만일 ~ 이라면' 블록을 쓰지 않고 '화면 끝에 닿으면 튕기기'블록을 다시 넣은 후 빨간 원에 표시된 회전방식을 클릭하면 독수리가 똑바로 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