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품 보기 : https://goo.gl/CUJhYK
- 복숭아 분류 무게에 따라 자동으로 분류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
1. 문제를 해결하는 데 필요한 정보
- 복숭아의 등급을 판정하기 위한 표준 등급
무게 | 등급 |
250g 초과 | 특대 |
200~250g 이하 | 대 |
150~200g 미만 | 중 |
100~150g 미만 | 소 |
~ 100g 미만 | 기타(상품가치 없음) |
2. 문제 분해
가. 복숭아 나오기 - 몇 초에 하나씩 나올 것인가?, 복숭아 무게는?, 무게의 범위는?
나. 등급 판단하기 - 판단 기준은?, 판단 도구(만약 ~라면, >,< 등), 판단한 신호 보내기
다. 등급별 상자로 이동하기 - 이동할 화면 좌표, 등급 말하기
3. 오브젝트 불러오기
- 공장, 복숭아, 상자 오브젝트를 불러와서 화면에 적절히 배치하고 크기를 조정한다.
4. 특대, 대, 중, 소, 기타 상자 만들기
- 모양 탭에서 글자 아이콘을 선택하고 '특대'를 입력한다.
- 저장 할 때는 반드시 '새 모양으로 저장'을 선택한다.
- 빈 종이상자를 클릭하고 '대'를 입력합니다.
- 새 모양으로 저장합니다.
- 위 과정을 반복하여 특대, 대, 중, 소, 기타를 모두 만듭니다.
5. 특대, 대, 중, 소, 기타 상자 배치하기
- 오브젝트를 복제하고 이름을 달리하여 적절하게 배치한다. (이때 최초의 상자는 모양이 잘 안바뀌므로 삭제하고 복제본을 이용한다.)
6. 변수 만들기
- 임의로 생성되는 복숭아 무게를 저장할 변수를 만든다.
7. 신호 만들기
- 복숭아가 해당 등급을 받으면 움직이게 할 신호를 만든다.
8. 복숭아 등급 계속 확인하기
- 클릭했을 때 복숭아 나오기와 등급을 판정하여 신호 보내기는 프로그램이 종료할 때가지 무한 반복한다.
9. 복숭아 나오기
- 50-300 사이의 무작위 수를 생성해 무게 변수에 저장하고 일정 시간 기다린다.
10. 등급 판정하여 신호 보내기
- 생성된 무게가 250보다 크면 특대, 250>=무게>200 이면 대, 200>=무게>150 이면 중, 150>=무게>100 이면 소, 무게>=100 기타 등급을 판정하여 신호를 보낸다.
- 신호 보내기와 헷갈릴 수 있다. 여기서는 '신호 보내고 기다리기' 이다.
11. 등급 말하고 상자로 이동하기
- 해등 등급 신호를 받으면 무게와 등급을 말하고 해당 박스로 이동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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