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 기획하기
1. 휴대폰을 흔들면 주사위 2개가 랜덤하게 나타난다.
2. 왼쪽 주사위와 오른쪽 주사위 중 큰 숫자가 나타난 쪽이 승리한다.
1.png
2.p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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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png
6.png
icon_dice.png
* 컴포넌트 구성하기
1. 새 프로젝트 생성하기
2. Screen1 속성에 수평 정렬-중앙, 제목 '주사위 게임'으로 바꾸기
3. 빈 줄을 삽입하기 위해 [레이블] 컴포넌트를 가져온다.
이름 : 빈레이블1 속성 : 높이-50 pixels, 텍스트-없음
4. 주사위 이미지 2개를 수평으로 정렬하여 배치하기 위해 [수평 배치] 컴포넌트를 가져온다.
이름 : 주사위 부분 속성 : 수평 정렬-중앙, 배경색-없음, 너비-부모에 맞추기
5. 주사위 이미지를 수평 배치 안에 넣는다.
이름 : 이미지1 속성 : 사진-1.png
6. 두 주사위 사이의 간격을 위해 [레이블] 컴포넌트를 가져온다.
이름 : 빈레이블2 속성 : 너비-10 pixels, 텍스트-없음
7. 주사위 이미지를 수평 배치 안에 넣는다.
이름 : 이미지2 속성 : 사진-1.png
8. 빈 줄을 삽입하기 위해 [레이블] 컴포넌트를 가져온다.
이름 : 빈레이블3 속성 : 높이-10 pixels, 텍스트-없음
9. 결과를 보여주기 위해 [레이블] 컴포넌트를 가져온다.
이름 : 결과레이블 속성 : 글꼴 크기-17, 텍스트-없음
10. 스마트폰의 흔들림을 감지하기 위해 [가속도 센서] 컴포넌트를 가져온다.
11. 주사위 이미지를 모두 올린다.
* 프로그래밍 하기
1. 변수 2개를 만들고 초기값을 0으로 한다.
2. 스마트폰을 흔들면 주사위가 나타나므로 [언제. 가속도 센서1.흔들림]을 가져온다.
3. 변수 값에 1~6까지 랜덤하기 들어가게 블록을 조립한다.
4. 변수 값에 따라 이미지에 선택된 사진이 나타나게 한다.
5. 결과에 따라 승패를 가른다.
* 최종 코딩
* 앱 아이콘 만들기
1. [디자이너]의 [Screen1] 컴포넌트를 크릭하여 준비한 아이콘 파일을 올린다.
* 앱 실행하기
1. [빌드]-[앱(.apk 용 QR 코드 제공)] 클릭
* 최종 파일
1. aia 파일 dice_game.aia
2. apk 파일 dice_game.ap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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