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앱 인벤터2

제8강-주사위 게임 만들기

멋쟁이샘 2018. 1. 8. 18:35

* 앱 기획하기

 1. 휴대폰을 흔들면 주사위 2개가 랜덤하게 나타난다.

 2. 왼쪽 주사위와 오른쪽 주사위 중 큰 숫자가 나타난 쪽이 승리한다.

 

 

1.png 2.png 3.png 4.png 5.png 6.png icon_dice.png

 

 


* 컴포넌트 구성하기

 1. 새 프로젝트 생성하기

 2. Screen1 속성에 수평 정렬-중앙, 제목 '주사위 게임'으로 바꾸기

 

 

 

 3. 빈 줄을 삽입하기 위해 [레이블] 컴포넌트를 가져온다.

    이름 : 빈레이블1      속성 : 높이-50 pixels,  텍스트-없음

 

 

 4. 주사위 이미지 2개를 수평으로 정렬하여 배치하기 위해 [수평 배치] 컴포넌트를 가져온다.

    이름 : 주사위 부분    속성 : 수평 정렬-중앙, 배경색-없음, 너비-부모에 맞추기

 

 

 

 5. 주사위 이미지를 수평 배치 안에 넣는다.

    이름 : 이미지1     속성 : 사진-1.png

 

 

 6. 두 주사위 사이의 간격을 위해 [레이블] 컴포넌트를 가져온다.

    이름 : 빈레이블2      속성 : 너비-10 pixels,  텍스트-없음

 

 

 7. 주사위 이미지를 수평 배치 안에 넣는다.

    이름 : 이미지2     속성 : 사진-1.png

 

 

 8. 빈 줄을 삽입하기 위해 [레이블] 컴포넌트를 가져온다.

    이름 : 빈레이블3      속성 : 높이-10 pixels,  텍스트-없음

 

 

 

 9. 결과를 보여주기 위해 [레이블] 컴포넌트를 가져온다.

    이름 : 결과레이블      속성 : 글꼴 크기-17,  텍스트-없음


 

 10. 스마트폰의 흔들림을 감지하기 위해 [가속도 센서] 컴포넌트를 가져온다.

 

 

 11. 주사위 이미지를 모두 올린다.

 


 


* 프로그래밍 하기

 1. 변수 2개를 만들고 초기값을 0으로 한다.

 

 

 

 2. 스마트폰을 흔들면 주사위가 나타나므로 [언제. 가속도 센서1.흔들림]을 가져온다.

 

 

 3. 변수 값에 1~6까지 랜덤하기 들어가게 블록을 조립한다.

 

 

 4. 변수 값에 따라 이미지에 선택된 사진이 나타나게 한다.

 

 

 

 

 

 5. 결과에 따라 승패를 가른다.

 

 

 

 

  * 최종 코딩




* 앱 아이콘 만들기 

 1. [디자이너]의 [Screen1] 컴포넌트를 크릭하여 준비한 아이콘 파일을 올린다.  

 

 

 


* 앱 실행하기

 1. [빌드]-[앱(.apk 용 QR 코드 제공)] 클릭 

 

 

 

 

* 최종 파일

 1. aia  파일       dice_game.aia

 

 2. apk 파일        dice_game.apk

 



 

dice_game.aia
0.04MB
5.png
0.0MB
6.png
0.0MB
3.png
0.0MB
2.png
0.0MB
dice_game.apk
2.58MB
icon_dice.png
0.02MB
1.png
0.0MB
4.png
0.0M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