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앱 기획하기
1. 이동 버튼으로 캐릭터를 이동 시키고 움직이는 초코바를 먹으면 점수가 올라가는 어플을 만든다.
* 컴포넌트 구성하기
1. 새 프로젝트 시작하기
* 프로그래밍 하기
1. 버튼을 누르면 짱구의 좌표가 이동되게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캔버스의 좌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2. 짱구가 초코비를 잡으면 점수가 올라가게 한다.
3. 짱구가 초코비를 잡으면 초코비의 위치가 랜덤한 위치로 바뀌게 한다.
4. 최종 코드
* 심화 학습
1. 짱구를 드래그 하여 이동하는 기능을 추가해보자.
2. 제한 시간이 있는 게임으로 바꿔보자. (60초 동안 게임하기)
3. 시간이 -로 가는 거 방지하기
* 시간이 0 이되면 점수가 안올라가게 하려면 변수를 사용해서, 현재 변수값을 가져오게 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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