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지구의 모습(4/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지퍼백 또는 비닐봉투, 풍선
★지퍼백과 비닐봉투는 크면 좋아요★
1. 생각해보기 : 비눗방울 안에는 무엇이 들어있을까요? (댓글로 답하기)
시작 영상보기(디교)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지구의 공기는 어떤 역할을 할까요?
1. 생활 속에서 공기를 느끼는 경우(디교)
- 실험관찰 54쪽 1번에 정리하기
2. 지퍼백에 공기를 담아 손으로 만져보고 느낌 써보기
- 실험관찰 54쪽 2번에 정리하기
3. 디지털 교과서 103쪽 그림을 보고 공기가 어떤 역할을 하는지
- 3가지 이상 찾아 실험관찰 54쪽 3번에 정리하기
* 공기의 역할을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4. ★ 공기의 역할 3가지 이상 말하기 챌린지 ★
- 가족이나 선생님에게 '공기의 역할' 말하기
5. 지구에 공기가 없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
- 실험관찰 54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정리하기
6.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http://gg.gg/hv85a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선생님이 전화하면 '공기의 역할' 말해보기(전화는 무작위로 몇 명에게만 합니다.)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디지털교과서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지구의 모습(6/11) - 달은 어떤 모습일까요? - (0) | 2020.04.08 |
---|---|
5. 지구의 모습(5/11) - 지구는 어떤 모양일까요? - (0) | 2020.04.07 |
5. 지구의 모습(3/11) - 지구의 육지와 바다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 까요? - (0) | 2020.04.07 |
5. 지구의 모습(2/11) - 지구 표면의 모습 - (0) | 2020.04.07 |
5. 지구의 모습(1/11) - 지구와 달의 모습 몸으로 표현 - (0) | 2020.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