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지구의 모습(6/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A4용지나 그리기 도구
1. 생각해보기 : '달을 본 옛날 사람들의 생각(디교)' 살펴보기
- 옛날 사람들이 달을 보고 '토끼가 절구 찧는 모습'이라고 생각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달은 어떤 모습일까요?
1. 달의 모습 관찰하기
- 스마트 기기의 어플리케이션(Lunar map, Moon 3D 등)을 사용하여 달의 모습 조사하기
★ 관찰 관점: 달의 전체적인 모양, 표면의 모습 ★
- 실험관찰 56쪽 1번에 정리하기
2. 달 표면에 있는 크고 작은 구덩이는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 실험관찰 56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정리하기
* 달의 모양을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3. ★ 달의 모습 그리기 챌린지 ★
- 달의 모습을 그리고 친구들에게 설명해 보기 http://gg.gg/hx0ha
4.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http://gg.gg/hv87y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달의 모습을 그리고 친구들에게 설명해 보기 http://gg.gg/hx0ha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디지털교과서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지구의 모습(9-10/11) - 소중한 지구 보존하기 - (0) | 2020.04.08 |
---|---|
5. 지구의 모습(7-8/11) - 지구와 달은 어떻게 다를까요? - (0) | 2020.04.08 |
5. 지구의 모습(5/11) - 지구는 어떤 모양일까요? - (0) | 2020.04.07 |
5. 지구의 모습(4/11) - 지구의 공기는 어떤 역할을 할까요? - (0) | 2020.04.07 |
5. 지구의 모습(3/11) - 지구의 육지와 바다에는 어떤 특징이 있을 까요? - (0) | 2020.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