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지구의 모습(9-10/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도화지나 A4용지, 싸인펜 등
1. 생각해보기 : '또 다른 지구를 만드는 과학자' 읽어보기(교과서 114-115쪽)
- 지구는 왜 소중할까요? (댓글로 남기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소중한 지구 보존하기
1. 지구의 날에 대해 알아보기: '지구의 날 활동(디교)'을 클릭
- 지구의 날에는 어떤 활동을 하나요? (댓글로 남기기)
2. 지구를 보존하는 방법 알아보기
- 지구를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생각해보기
- '지구 보호하기(디교)'를 클릭하여 확인하기
3. 지구의 땅, 물, 공기 중에서 보존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고, 이유 적기
- 실험관찰 59쪽 1번에 정리하기
4. 선택한 것을 보존하려면 어떤 일들을 실천해야 하는지 써 봅시다.
- 실험관찰 59쪽 2번에 정리하기
5. 어떻게 표현할지 정해 봅시다.
- 4컷 만화(말 풍선에 대화 넣기), 병풍책, 피라미드 책 등
- 결과물 제출 http://gg.gg/hvls9
- 친구들 작품을 보고 '잘한 점'을 작품 아래에 댓글로 남기기
6.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http://gg.gg/hv8bd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표현 활동 결과물 올리기 http://gg.gg/hvls9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3. 동물의 한살이(1/11) - 동물의 한살이 - (0) | 2020.04.09 |
---|---|
5. 지구의 모습(11/11) - 지구의 모습을 정리해 볼까요? - (0) | 2020.04.08 |
5. 지구의 모습(7-8/11) - 지구와 달은 어떻게 다를까요? - (0) | 2020.04.08 |
5. 지구의 모습(6/11) - 달은 어떤 모습일까요? - (0) | 2020.04.08 |
5. 지구의 모습(5/11) - 지구는 어떤 모양일까요? - (0) | 2020.04.0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