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재미있는 나의 탐구(4~5/6)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1. 생각해보기: 어떤 발표 방법을 사용하면 친구들이 탐구 내용을 쉽게 이해할 수 있을까요? (댓글로 답하기)
2.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탐구 결과를 발표해 볼까요?
1. '탐구 결과 발표하기' 살펴보기(디교)
2. 탐구 결과 발표 자료에는 어떤 내용이 들어가야 하는지 써보기
- 실험관찰 9쪽 1번에 기록하기
3. 탐구 결과 발표하기
- ko.padlet.com/sig101/yjpz8wsdh6 에 발표 자료를 올리고, 친구들의 발표가 적절한지 살펴보기
- 포스터로 제작하기, 파워포인트로 제작하기, 영상으로 제작하기 등
4. 탐구 결과 발표가 적절한지 스스로 확인하기
- 실험관찰 9쪽 '생각해 볼까요?' 1번에 기록하기
5. 친구들의 발표가 적절한지 확인하기
- 실험관찰 10쪽 '생각해 볼까요?' 2번에 기록하기
6. 친구들의 발표에서 잘한 점과 고쳐야 할 점 찾아보기
- 실험관찰 10쪽 '생각해 볼까요?' 3번에 기록하기
* 활동의 흐름
1.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탐구 결과 발표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 동물의 생활(2~3/12) - 주변에는 어떤 동물이 살까요? - (0) | 2020.09.08 |
---|---|
2. 동물의 생활(1/12) - 동물 이름 맞히기 놀이 - (0) | 2020.09.08 |
1. 재미있는 나의 탐구(3/6) - 탐구를 실행해 볼까요? - (0) | 2020.09.08 |
1. 재미있는 나의 탐구(2/6) - 탐구 계획을 세워 볼까요? - (0) | 2020.09.08 |
1. 재미있는 나의 탐구(1/6) - 탐구 문제를 정해 볼까요? - (0) | 2020.09.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