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재미있는 나의 탐구(1/6)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1. 단원의 구성을 클릭하여 살펴봅시다.(디교)
2. 1학기 과학 시간에 배운 내용 중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단원은 무엇인가요? (댓글로 답하기)
1. 생각해보기: 탐구 문제 정하기 살펴보기(디교)
2.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탐구 문제를 정해 볼까요?
1. 탐구 문제 예시 살펴보기(디교)
2. 과학 시간에 공부했던 내용을 떠올리며 궁금한 것을 글과 그림으로 나타내보기
- 실험관찰 6쪽 1번에 기록하기
3. 궁금한 것 중에서 가장 알아보고 싶은 것을 탐구 문제로 정하기
- 실험관찰 6쪽 2번에 기록하기
4. 탐구 문제가 적절한지 스스로 확인해보기
- 실험관찰 6쪽 '생각해 볼까요?'에 기록하기
* 실험 관찰 대신 아래 학습지 활용도 가능합니다.
1.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댓글로 참여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재미있는 나의 탐구(3/6) - 탐구를 실행해 볼까요? - (0) | 2020.09.08 |
---|---|
1. 재미있는 나의 탐구(2/6) - 탐구 계획을 세워 볼까요? - (0) | 2020.09.08 |
5. 소리의 성질(11/11) - 소리의 성질을 정리해 볼까요? - (0) | 2020.09.02 |
5. 소리의 성질(9~10/11) - 다양한 소리로 인형극 꾸미기 - (0) | 2020.09.02 |
5. 소리의 성질(8/11) - 우리 주변의 소음을 어떻게 줄일까요? - (0) | 2020.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