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소리의 성질(9~10/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스케치북, 그림 도구, 나무젓가락, 가위, 셀로판테이프, 나만의 준비물,
스마트 기기(휴대폰 등)
1. 생각해보기 : 전래동화 중 가장 좋아하거나 인상 깊었던 이야기를 말해 볼까요?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다양한 소리로 인형극 꾸미기
1. 소리극 예시 살펴보기(디교)
2. 인형극을 꾸미는 방법 살펴보기(디교)
3. 인형극 대본쓰기
- 실험관찰 57쪽 1번에 기록하기
4. 여러 가지 물체로 소리를 낼 부분에 밑줄 그어보기
- 실험관찰 57쪽 1번에 기록하기
5. 인형극 배경 그리고, 소품 만들기
6. 소리의 세기와 높낮이를 달리하면서 인형극에 필요한 소리 만들기
- 여러 가지 물체로 소리내기(디교) 참고
7. 인형극 영상 자료 만들기
- 디교의 인형극 발표 참고
8. 친구들의 인형극 감상하고 소리를 잘 표현한 부분을 찾아 이야기하기
- ko.padlet.com/sig101/f5flcotwa9 에 인형극 공유하기(영상은 인터넷에 올리고 링크 공유)
9.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65ee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인형극 공유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재미있는 나의 탐구(1/6) - 탐구 문제를 정해 볼까요? - (0) | 2020.09.08 |
---|---|
5. 소리의 성질(11/11) - 소리의 성질을 정리해 볼까요? - (0) | 2020.09.02 |
5. 소리의 성질(8/11) - 우리 주변의 소음을 어떻게 줄일까요? - (0) | 2020.09.02 |
5. 소리의 성질(7/11) - 소리가 나아가다가 물체에 부딪치면 어떻게 될까요? - (0) | 2020.09.02 |
5. 소리의 성질(6/11) - 실을 이용해 소리를 전달할 수 있을까요? - (0) | 2020.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