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5. 소리의 성질(6/11) - 실을 이용해 소리를 전달할 수 있을까요? -

멋쟁이샘 2020. 9. 2. 16:14

 

5. 소리의 성질(6/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실, 숟가락, 젓가락, 종이컵 두 개, 누름 못, 클립 두 개, 가위

 

 

 

 

 

 

1. 생각해보기 : 철봉에서는 철을 통해 소리가 전달됩니다.

                    또 어떤 물질을 통해 소리가 전달되는지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해 봅시다.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실을 이용해 소리를 전달할 수 있을까요?

 

 

 

 

 

 

1. 실을 이용해 소리를 전달할 수 있을까요? (댓글로 답하기)

 

2. 숟가락에 연결한 실을 귀에 걸고 젓가락으로 숟가락을 두드려 소리가 들리는지 관찰해보기

  - 실험이 어려운 경우 디교에 '실을 귀에 걸고 소리 듣기' 살펴보기 

  - 실험관찰 54쪽 1번에 기록하기  

 

3. 실 전화기 만들기 

  - youtu.be/SfDr2swgLqk

 

4. 멀리 있는 가족의 목소리가 실 전화기로 어떻게 들렸는지 이야기해보기

  - 실험관찰 54쪽 2번에 기록하기  

 

5. 실 전화기의 소리를 더 잘 들리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디교에서 두 사람의 거리 조절해 보기

  - 실험관찰 54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기록하기

 

6. 이렇게 만들 수도 있어요 살펴보기(디교)

 

 

  * 실을 이용해 소리 전달하기를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이미지 및 영상출처: 참샘스쿨


7.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6513/1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댓글로 참여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