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소리의 성질(6/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실, 숟가락, 젓가락, 종이컵 두 개, 누름 못, 클립 두 개, 가위
1. 생각해보기 : 철봉에서는 철을 통해 소리가 전달됩니다.
또 어떤 물질을 통해 소리가 전달되는지 자신의 경험을 이야기해 봅시다.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실을 이용해 소리를 전달할 수 있을까요?
1. 실을 이용해 소리를 전달할 수 있을까요? (댓글로 답하기)
2. 숟가락에 연결한 실을 귀에 걸고 젓가락으로 숟가락을 두드려 소리가 들리는지 관찰해보기
- 실험이 어려운 경우 디교에 '실을 귀에 걸고 소리 듣기' 살펴보기
- 실험관찰 54쪽 1번에 기록하기
3. 실 전화기 만들기
4. 멀리 있는 가족의 목소리가 실 전화기로 어떻게 들렸는지 이야기해보기
- 실험관찰 54쪽 2번에 기록하기
5. 실 전화기의 소리를 더 잘 들리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디교에서 두 사람의 거리 조절해 보기
- 실험관찰 54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기록하기
6. 이렇게 만들 수도 있어요 살펴보기(디교)
* 실을 이용해 소리 전달하기를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7.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6513/1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댓글로 참여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소리의 성질(8/11) - 우리 주변의 소음을 어떻게 줄일까요? - (0) | 2020.09.02 |
---|---|
5. 소리의 성질(7/11) - 소리가 나아가다가 물체에 부딪치면 어떻게 될까요? - (0) | 2020.09.02 |
5. 소리의 성질(5/11) - 소리는 무엇을 통해 전달될까요? - (0) | 2020.09.02 |
5. 소리의 성질(4/11) - 높은 소리와 낮은 소리를 어떻게 이용할까요? - (0) | 2020.09.02 |
5. 소리의 성질(3/11) - 어떻게 하면 작은 소리나 큰 소리를 낼 수 있을까요? - (0) | 2020.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