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소리의 성질(4/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팬 플루트, 실로폰
1. 생각해보기 : 우리 집은 웃음바다를 들어봅시다.(디교)
이 노래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나요?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높은 소리와 낮은 소리를 어떻게 이용할까요?
1. 팬 플루트를 불면서 높은 소리가 날 때와 낮은 소리가 날 때 관의 길이 비교해보기
- 실험이 어려운 경우 디교에서 팬 플루트 소리 확인하기
- 실험관찰 52쪽 1번에 기록하기
2. 실로폰의 음판을 치면서 높은 소리가 날 때와 낮은 소리가 날 때 음판의 길이 비교해보기
- 실험이 어려운 경우 디교에서 실로폰 소리 확인하기
- 실험관찰 52쪽 2번에 기록하기
3.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관현악단의 소리 들어보기(디교)
- 관현악단에서 다양한 악기를 사용하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댓글로 답하기)
4. 여러 사람이 함께 노래 부르는 합창단의 소리 들어보기(디교)
- 합창단의 여러 사람들은 같은 노래를 어떻게 다르게 부를까요? (댓글로 답하기)
5. ★ '소리의 높낮이' 외워보기 챌린지 ★
- 소리의 높고 낮은 정도를 소리의 높낮이라고 합니다.
6. 우리 생활에서 높은 소리를 이용한 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실험관찰 52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기록하기
* 높은 소리와 낮은 소리를 이용하는 방법을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7.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64xc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댓글로 참여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소리의 성질(6/11) - 실을 이용해 소리를 전달할 수 있을까요? - (0) | 2020.09.02 |
---|---|
5. 소리의 성질(5/11) - 소리는 무엇을 통해 전달될까요? - (0) | 2020.09.02 |
5. 소리의 성질(3/11) - 어떻게 하면 작은 소리나 큰 소리를 낼 수 있을까요? - (0) | 2020.09.02 |
5. 소리의 성질(2/11) - 물체에서 소리가 날 때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 (0) | 2020.09.02 |
5. 소리의 성질(1/11) - 명탐정! 소리의 주인공 추리하기 - (0) | 2020.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