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5. 소리의 성질(4/11) - 높은 소리와 낮은 소리를 어떻게 이용할까요? -

멋쟁이샘 2020. 9. 2. 16:12

 

5. 소리의 성질(4/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팬 플루트, 실로폰

 

 

 

 

 

 

1. 생각해보기 : 우리 집은 웃음바다를 들어봅시다.(디교)

                    이 노래는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나요?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높은 소리와 낮은 소리를 어떻게 이용할까요?

 

 

 

 

 

 

1. 팬 플루트를 불면서 높은 소리가 날 때와 낮은 소리가 날 때 관의 길이 비교해보기  

  - 실험이 어려운 경우 디교에서 팬 플루트 소리 확인하기
  - 실험관찰 52쪽 1번에 기록하기 

 

2. 실로폰의 음판을 치면서 높은 소리가 날 때와 낮은 소리가 날 때 음판의 길이 비교해보기  

  - 실험이 어려운 경우 디교에서 실로폰 소리 확인하기
  - 실험관찰 52쪽 2번에 기록하기 

 

3. 다양한 악기를 연주하는 관현악단의 소리 들어보기(디교)

  - 관현악단에서 다양한 악기를 사용하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댓글로 답하기)

 

4. 여러 사람이 함께 노래 부르는 합창단의 소리 들어보기(디교)

  - 합창단의 여러 사람들은 같은 노래를 어떻게 다르게 부를까요? (댓글로 답하기)

 

5. ★ '소리의 높낮이' 외워보기 챌린지 ★

  - 소리의 높고 낮은 정도를 소리의 높낮이라고 합니다. 

 

6. 우리 생활에서 높은 소리를 이용한 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실험관찰 52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기록하기 

 

 

  * 높은 소리와 낮은 소리를 이용하는 방법을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이미지 및 영상출처: 참샘스쿨


7.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64xc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댓글로 참여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