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소리의 성질(3/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작은북, 북채, 좁쌀
1. 생각해보기 : 과학책 96쪽 남학생이 스피커로 소리를 잘 들을 수 있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어떻게 하면 작은 소리나 큰 소리를 낼 수 있을까요?
1. 작은 북을 북채로 약하게 칠 때와 세게 칠 때의 소리를 비교해보기
- 실험이 어려운 경우 디교에서 '세기에 따른 악기 소리' 참고하기
- 실험관찰 51쪽 1번에 기록하기
2. 북소리의 크기에 따라 작은북 위의 좁쌀이 튀어 오르는 모습을 비교해보기
- 실험이 어려운 경우 디교에서 '작은 북을 약하게 칠 때, 작은 북을 강하게 칠 때' 참고하기
- 실험관찰 51쪽 2번에 기록하기
3. 작은북을 치는 세기에 따라 작은북 위의 좁쌀이 튀어 오르는 모습이 다른 까닭 써보기
- 실험관찰 51쪽 3번에 기록하기
4. ★ '소리의 세기' 뜻 외워보기 챌린지 ★
- 물체가 떨리는 크기에 따라 소리의 크기는 달라지며, 소리의 크고 작은 정도를 소리의 세기라고 합니다.
5. 우리 생활에서 작은 소리를 낼 때와 큰 소리를 낼 때는 언제일까요?
- 실험관찰 51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기록하기
* 작은 소리나 큰 소리를 낼 수 있는 방법을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6.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5s74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댓글로 참여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소리의 성질(5/11) - 소리는 무엇을 통해 전달될까요? - (0) | 2020.09.02 |
---|---|
5. 소리의 성질(4/11) - 높은 소리와 낮은 소리를 어떻게 이용할까요? - (0) | 2020.09.02 |
5. 소리의 성질(2/11) - 물체에서 소리가 날 때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 (0) | 2020.09.02 |
5. 소리의 성질(1/11) - 명탐정! 소리의 주인공 추리하기 - (0) | 2020.09.02 |
4. 물질의 상태(11/11) - 물질의 상태를 정리해 볼까요? - (0) | 2020.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