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5. 소리의 성질(2/11) - 물체에서 소리가 날 때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

멋쟁이샘 2020. 9. 2. 16:09

 

5. 소리의 성질(2/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스피커, 스마트 기기, 소리굽쇠, 고무망치, 물이 담긴 원형 수조

 

 

 

 

 

 

1. 생각해보기 : 소리를 내면서 목에 손을 대 봅시다.

                    목에서 소리가 날 때 손의 느낌은 어떤가요?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물체에서 소리가 날 때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1. 소리가 나지 않는 스피커에 손을 대어보기 
  - 실험관찰 50쪽 1번에 기록하기

 

2. 소리가 나는 스피커에 손을 대어보기 
  - 실험관찰 50쪽 1번에 기록하기

 

3. 소리가 나지 않는 소리굽쇠를 물에 대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 관찰하기

  - 실험관찰 50쪽 2번에 기록하기

 

4. 소리가 나는 소리굽쇠를 물에 대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 관찰하기

  - 실험이 어려운 경우 디교 '소리가 나는 소리굽쇠 물에 대어보기' 영상 관찰하기

  - 고무망치로 소리굽쇠의 끝을 살짝 쳐도 큰 소리가 나므로 소리굽쇠를 너무 세게 치지 않습니다. 

  - 실험관찰 50쪽 2번에 기록하기

 

5. 종과 벌 살펴보기(디교)

 

6. 물체에서 소리가 날 때의 공통점은 무엇인지 써보기

  - 실험관찰 50쪽 3번에 기록하기

 

7. 소리가 나는 물체를 소리가 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실험관찰 50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기록하기

 

 

  * 물체에서 소리가 날 때의 공통점을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이미지 및 영상출처: 참샘스쿨


8.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5s40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댓글로 참여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