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5. 소리의 성질(1/11) - 명탐정! 소리의 주인공 추리하기 -

멋쟁이샘 2020. 9. 2. 16:07

 

5. 소리의 성질(1/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스마트 기기(휴대폰 등)

 

 

 

 

 

 

1. 스스로 체크하기(디교)

 

2. 왜 여러 종류의 악기를 사용할까요? (댓글로 답하기)

 

 

 

 

 

 

 

1. 생각해보기: 주변에는 들리는 다양한 소리를 들어봅시다.  

 

2.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명탐정! 소리의 주인공 추리하기

 

 

 

 

 


1. 소리를 듣고 해당 사진을 아래에서 골라 알맞은 위치에 놓으세요. (디교)

 

2. 녹음할 물체 정하기

  -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물체를 정합니다. 

 

3. 소리 녹음하기 

  - 소리가 나는 물체를 스마트 기기에 가까이 대고 녹음하면 귀로 듣는 소리와 다를 수 있으므로 일정한 거리를 두어 녹음하며, 가장 잘 녹음된 소리를 추리 문제로 제시

  - 소리 파일 올리는 방법은 아래 그림 참고 

  - padlet.com/sig101/eq8rhkxebp

 

 

4. 녹음한 소리를 공유하고, 친구들이 올린 소리의 주인공을 추리해보기

  - padlet.com/sig101/eq8rhkxebp 에서 소리의 주인공 추리하기

  - 소리를 듣고 어떤 물체에서 나는 소리인지 댓글로 달아주세요. 

 

5. 각각의 물체에서 나는 소리의 특징 이야기 해보기 (댓글로 답하기)

 

 

 

 

 

 

 

1.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1. 소리 추리 하기 활동에 참여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