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소리의 성질(2/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스피커, 스마트 기기, 소리굽쇠, 고무망치, 물이 담긴 원형 수조
1. 생각해보기 : 소리를 내면서 목에 손을 대 봅시다.
목에서 소리가 날 때 손의 느낌은 어떤가요?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물체에서 소리가 날 때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1. 소리가 나지 않는 스피커에 손을 대어보기
- 실험관찰 50쪽 1번에 기록하기
2. 소리가 나는 스피커에 손을 대어보기
- 실험관찰 50쪽 1번에 기록하기
3. 소리가 나지 않는 소리굽쇠를 물에 대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 관찰하기
- 실험관찰 50쪽 2번에 기록하기
4. 소리가 나는 소리굽쇠를 물에 대었을 때 나타나는 현상 관찰하기
- 실험이 어려운 경우 디교 '소리가 나는 소리굽쇠 물에 대어보기' 영상 관찰하기
- 고무망치로 소리굽쇠의 끝을 살짝 쳐도 큰 소리가 나므로 소리굽쇠를 너무 세게 치지 않습니다.
- 실험관찰 50쪽 2번에 기록하기
5. 종과 벌 살펴보기(디교)
6. 물체에서 소리가 날 때의 공통점은 무엇인지 써보기
- 실험관찰 50쪽 3번에 기록하기
7. 소리가 나는 물체를 소리가 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실험관찰 50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기록하기
* 물체에서 소리가 날 때의 공통점을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8.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5s40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댓글로 참여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소리의 성질(4/11) - 높은 소리와 낮은 소리를 어떻게 이용할까요? - (0) | 2020.09.02 |
---|---|
5. 소리의 성질(3/11) - 어떻게 하면 작은 소리나 큰 소리를 낼 수 있을까요? - (0) | 2020.09.02 |
5. 소리의 성질(1/11) - 명탐정! 소리의 주인공 추리하기 - (0) | 2020.09.02 |
4. 물질의 상태(11/11) - 물질의 상태를 정리해 볼까요? - (0) | 2020.09.02 |
4. 물질의 상태(9~10/11) - 고체, 액체, 기체를 이용해 장난감 만들기 - (0) | 2020.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