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소리의 성질(1/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스마트 기기(휴대폰 등)
1. 스스로 체크하기(디교)
2. 왜 여러 종류의 악기를 사용할까요? (댓글로 답하기)
1. 생각해보기: 주변에는 들리는 다양한 소리를 들어봅시다.
2.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명탐정! 소리의 주인공 추리하기
1. 소리를 듣고 해당 사진을 아래에서 골라 알맞은 위치에 놓으세요. (디교)
2. 녹음할 물체 정하기
-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물체를 정합니다.
3. 소리 녹음하기
- 소리가 나는 물체를 스마트 기기에 가까이 대고 녹음하면 귀로 듣는 소리와 다를 수 있으므로 일정한 거리를 두어 녹음하며, 가장 잘 녹음된 소리를 추리 문제로 제시
- 소리 파일 올리는 방법은 아래 그림 참고
- padlet.com/sig101/eq8rhkxebp
4. 녹음한 소리를 공유하고, 친구들이 올린 소리의 주인공을 추리해보기
- padlet.com/sig101/eq8rhkxebp 에서 소리의 주인공 추리하기
- 소리를 듣고 어떤 물체에서 나는 소리인지 댓글로 달아주세요.
5. 각각의 물체에서 나는 소리의 특징 이야기 해보기 (댓글로 답하기)
1.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1. 소리 추리 하기 활동에 참여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소리의 성질(3/11) - 어떻게 하면 작은 소리나 큰 소리를 낼 수 있을까요? - (0) | 2020.09.02 |
---|---|
5. 소리의 성질(2/11) - 물체에서 소리가 날 때의 공통점은 무엇일까요? - (0) | 2020.09.02 |
4. 물질의 상태(11/11) - 물질의 상태를 정리해 볼까요? - (0) | 2020.09.02 |
4. 물질의 상태(9~10/11) - 고체, 액체, 기체를 이용해 장난감 만들기 - (0) | 2020.09.02 |
4. 물질의 상태(8/11) - 공기는 무게가 있을까요? - (0) | 2020.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