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5. 소리의 성질(8/11) - 우리 주변의 소음을 어떻게 줄일까요? -

멋쟁이샘 2020. 9. 2. 16:16

 

5. 소리의 성질(8/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1. 생각해보기 : 이웃간의 소음(층간 소음 포함)을 경험한 적이 있나요?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우리 주변의 소음을 어떻게 줄일까요?

 

 

 

 

 

 

1. 과학책 10쪽 그림을 보고 어디에서 소음이 생기는지 찾아보기

  - 실험관찰 56쪽 1번에 기록하기 

 

2. 1번에서 찾은 각각의 소음을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실험관찰 56쪽 2번에 기록하기 

 

3. '분류해 봅시다' 활동하기(디교)

  - 소리의 전달을 막는 것과 소리를 반사하는 것 분류하기

 

4. 많은 사람들이 생활하는 공동 주택에서 생기는 소음을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실험관찰 56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기록하기 

  - gg.gg/m2z62 에 '소음을 줄이는 방법' 공유하기 

 

 

  * 우리 주변의 소음을 줄이는 방법을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이미지 및 영상출처: 참샘스쿨


5.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65bf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공동 주택에서 생기는 소음을 줄이는 방법 공유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