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소리의 성질(8/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1. 생각해보기 : 이웃간의 소음(층간 소음 포함)을 경험한 적이 있나요?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우리 주변의 소음을 어떻게 줄일까요?
1. 과학책 10쪽 그림을 보고 어디에서 소음이 생기는지 찾아보기
- 실험관찰 56쪽 1번에 기록하기
2. 1번에서 찾은 각각의 소음을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실험관찰 56쪽 2번에 기록하기
3. '분류해 봅시다' 활동하기(디교)
- 소리의 전달을 막는 것과 소리를 반사하는 것 분류하기
4. 많은 사람들이 생활하는 공동 주택에서 생기는 소음을 줄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실험관찰 56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기록하기
- gg.gg/m2z62 에 '소음을 줄이는 방법' 공유하기
* 우리 주변의 소음을 줄이는 방법을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5.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65bf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공동 주택에서 생기는 소음을 줄이는 방법 공유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소리의 성질(11/11) - 소리의 성질을 정리해 볼까요? - (0) | 2020.09.02 |
---|---|
5. 소리의 성질(9~10/11) - 다양한 소리로 인형극 꾸미기 - (0) | 2020.09.02 |
5. 소리의 성질(7/11) - 소리가 나아가다가 물체에 부딪치면 어떻게 될까요? - (0) | 2020.09.02 |
5. 소리의 성질(6/11) - 실을 이용해 소리를 전달할 수 있을까요? - (0) | 2020.09.02 |
5. 소리의 성질(5/11) - 소리는 무엇을 통해 전달될까요? - (0) | 2020.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