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2. 동물의 생활(4/12) - 동물을 어떤 특징으로 분류할 수 있을까요? -

멋쟁이샘 2020. 9. 8. 13:28

 

2. 동물의 생활(4/12)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동물 카드

 

 

 

 

 

1. 생각해보기 : 지난 시간에 관찰한 동물의 움직임, 생김새 등의 특징을 이야기해 봅시다.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동물을 어떤 특징으로 분류할 수 있을까요?

 

 

 

 

 

 

1. 동물 카드 관찰하기(디교

 

2. 동물 카드에 있는 동물을 날개가 있는 것과 날개가 없는 것으로 분류하기

 

3. 분류 기준 예시 살펴보기(디교)

 

4. 분류 기준을 세우고 그에 따라 동물 카드에 있는 동물 분류하기 

  - 실험관찰 14쪽 1번에 기록하기  

 

5. 동물을 분류할 수 있는 기준에는 또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실험관찰 14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기록하기  

 

 

  * 동물 분류하기를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이미지 및 영상출처: 참샘스쿨


6.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65kj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댓글로 참여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