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동물의 생활(10~11/12)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동물도감, 스마트 기기, 그림 도구
1. 생각해보기 : 알고 있는 동물의 특징을 말해봅시다.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동물의 특징을 활용한 로봇 설계하기
1. 동물의 특징을 이용한 로봇 살펴보기(디교)
2. 우리 생활에서 로봇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조사해보기
- 실험관찰 20쪽 1번에 기록하기
3. 설계할 로봇의 종류를 써보기
- 실험관찰 20쪽 2번에 기록하기
3. 로봇에게 있어야 할 기능은 무엇인지 써보기
- 실험관찰 20쪽 3번에 기록하기
4. 로봇에게 있어야 할 기능을 가진 동물의 특징을 써보기
- 실험관찰 20쪽 4번에 기록하기
5. 로봇의 생김새와 기능을 그림과 글로 나타내고 특징이 잘 드러나도록 이름 정해보기
- 실험관찰 21쪽 5번에 기록하기
6. 내가 설계한 로봇 소개하기
- ko.padlet.com/sig101/xepk5zghbc 에 로봇 공유하기
7.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65y6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설계한 로봇 소개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20학년도 3학년 2학기 과학 - 디지털교과서 기반 온라인 수업 (0) | 2020.09.15 |
---|---|
2. 동물의 생활(12/12) - 동물의 생활을 정리해 볼까요? - (0) | 2020.09.08 |
2. 동물의 생활(4/12) - 동물을 어떤 특징으로 분류할 수 있을까요? - (0) | 2020.09.08 |
2. 동물의 생활(8/12) - 날아다니는 동물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0) | 2020.09.08 |
2. 동물의 생활(7/12) - 물에는 어떤 동물이 살까요? - (0) | 2020.09.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