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2. 동물의 생활(10~11/12) - 동물의 특징을 활용한 로봇 설계하기 -

멋쟁이샘 2020. 9. 8. 13:29

 

2. 동물의 생활(10~11/12)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동물도감, 스마트 기기, 그림 도구

 

 

 

 

 

 

1. 생각해보기 : 알고 있는 동물의 특징을 말해봅시다.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동물의 특징을 활용한 로봇 설계하기

 

 

 

 

 

 

1. 동물의 특징을 이용한 로봇 살펴보기(디교)

 

2. 우리 생활에서 로봇이 어떻게 사용되는지 조사해보기 

  - 실험관찰 20쪽 1번에 기록하기 

 

3. 설계할 로봇의 종류를 써보기

  - 실험관찰 20쪽 2번에 기록하기 

 

3. 로봇에게 있어야 할 기능은 무엇인지 써보기 

  - 실험관찰 20쪽 3번에 기록하기 

 

4. 로봇에게 있어야 할 기능을 가진 동물의 특징을 써보기 

  - 실험관찰 20쪽 4번에 기록하기 

 

5. 로봇의 생김새와 기능을 그림과 글로 나타내고 특징이 잘 드러나도록 이름 정해보기 

  - 실험관찰 21쪽 5번에 기록하기 

 

6. 내가 설계한 로봇 소개하기 

  - ko.padlet.com/sig101/xepk5zghbc 에 로봇 공유하기

 

7.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65y6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설계한 로봇 소개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