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W교육/앱 인벤터2

정보영재 13강 - 퀴즈 문제 만들기

멋쟁이샘 2018. 7. 2. 21:43

  이번 장에서는 두 개의 리스트를 사용하여 문제와 정답을 따로 저장한 다음, 색인 변수로 현재 풀고 있는 문제를 가리키는 코딩을 배운다.  

  색인 변수로 리스트의 항목에 접근한다. 사용자가 [다음 문제]로 버튼을 누르면 색인 변수가 증가하고 다음 항목을 가리킨다.  

 


* 앱 기획하기

 1. 화면에 나타난 퀴즈를 읽고 정답인지 오답인지 판단하는 어플을 만든다. 

 


* 컴포넌트 구성하기

 1. 버튼을 누르면 마이크가 동작하여 정답을 이야기 할 수 있다.


2.








* 프로그래밍 하기

 1. 가속도 센서를 클릭하면 해당 블럭이 나타난다. 







* 심화 학습

 1. 위 문제에 사진을 추가하세요. 






 * 추가된 블럭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