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6/6)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1. 생각해보기 : 설명하고자 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써 봅시다. (댓글로 남기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과학자는 어떻게 추리할까요?
1. 탐구활동 : 추리한 내용 설명하기
- 내가 추리한 내용을 이야기로 만들기
- 실험관찰 11쪽 1번에 정리하기
2. 내가 추리한 내용을 친구들과 함께 볼 수 있게 아래에 써 보기
3. 친구들이 쓴 내용을 읽고 '궁금한 점'을 아래 링크 친구글에 댓글로 달기
4. ★ 의사소통의 뜻(교과서 21쪽) 외워보기 챌린지★
- 다른 사람과 생각이나 정보를 주고받는 것을 의사소통이라고 합니다.
- 가족이나 선생님에게 '의사소통'의 뜻 외워서 말하기
5. 탐구 결과를 잘 발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실험관찰 11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정리하기
6. 공룡 발자국으로 알 수 있는 사실 살펴보기(디교 버튼 클릭)
* 과학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7. 마무리 퀴즈 풀기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http://gg.gg/husz8
1. http://gg.gg/hwkus 에 글쓰기
2. 선생님이 전화하면 '추리의 뜻' 말해보기(전화는 무작위로 몇 명에게만 합니다.)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5. 지구의 모습(2/11) - 지구 표면의 모습 - (0) | 2020.04.07 |
---|---|
5. 지구의 모습(1/11) - 지구와 달의 모습 몸으로 표현 - (0) | 2020.04.07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5/6) - 추리 - (0) | 2020.04.06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4/6) - 분류 - (0) | 2020.04.06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3/6) - 예상 - (0) | 2020.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