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6/6) - 의사소통 -

멋쟁이샘 2020. 4. 6. 15:06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6/6)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1. 생각해보기 : 설명하고자 하는 것을 다른 사람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방법을 써 봅시다. (댓글로 남기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과학자는 어떻게 추리할까요?

 

 

 


1. 탐구활동 : 추리한 내용 설명하기
  - 내가 추리한 내용을 이야기로 만들기

  - 실험관찰 11쪽 1번에 정리하기

 

2. 내가 추리한 내용을 친구들과 함께 볼 수 있게 아래에 써 보기

  - http://gg.gg/hwkus

 

3. 친구들이 쓴 내용을 읽고 '궁금한 점'을 아래 링크 친구글에 댓글로 달기

  - http://gg.gg/hwkus

 

4. ★ 의사소통의 뜻(교과서 21쪽) 외워보기 챌린지★

  - 다른 사람과 생각이나 정보를 주고받는 것을 의사소통이라고 합니다.

  가족이나 선생님에게 '의사소통'의 뜻 외워서 말하기

 

5. 탐구 결과를 잘 발표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실험관찰 11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정리하기

 

6. 공룡 발자국으로 알 수 있는 사실 살펴보기(디교 버튼 클릭) 

 

  * 과학적인 의사소통 방법을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이미지 및 영상출처: 참샘스쿨

7. 마무리 퀴즈 풀기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http://gg.gg/husz8

 

 

 

 

1. http://gg.gg/hwkus 에 글쓰기

 

2. 선생님이 전화하면 '추리의 뜻' 말해보기(전화는 무작위로 몇 명에게만 합니다.)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