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4/6)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여러 종류의 공룡 카드(실관 69쪽)
1. 생각해보기(디교) : '영상 버튼'을 클릭하여 공룡 시대에 살았던 동물의 흔적을 탐구해 봅시다.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과학자는 어떻게 분류할까요?
1. 탐구활동 : 공룡 무리 짓기
- 실험관찰 69쪽에 있는 여러 종류의 공룡 카드를 뜯고, 공룡의 생김새 관찰하기
2. 공룡을 두 무리로 나눌 수 있는 특징 찾기
- 실험관찰 9쪽 1번에 정리하기
3. 한 가지 특징을 기준으로 공룡을 두 무리로 나누기
- 실험관찰 9쪽 2번에 정리하기, 기준은 댓글로 답하기
4. ★ 분류의 뜻(교과서 17쪽) 외워보기 챌린지★
- 탐구 대상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바탕으로 무리 짓는 것을 분류라고 합니다.
- 가족이나 선생님에게 '분류'의 뜻 외워서 말하기
* 분류의 의미를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5. 다른 기준으로 공룡을 분류해 보고, 내가 세운 기준이 과학적인 기준인지 생각해 보기
- 실험관찰 9쪽 '더 생각해 볼까요?' 에 정리하기
★ 반 친구들을 어떻게 두 무리로 분류할 수 있겠는지 생각해 봅시다. ★
6.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댓글로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http://gg.gg/huidj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선생님이 전화하면 '분류의 뜻' 말해보기(전화는 무작위로 몇 명에게만 합니다.)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6/6) - 의사소통 - (0) | 2020.04.06 |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5/6) - 추리 - (0) | 2020.04.06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3/6) - 예상 - (0) | 2020.04.06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2/6) - 측정 - (0) | 2020.04.05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1/6) -관찰- (0) | 2020.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