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2/6) - 측정 -

멋쟁이샘 2020. 4. 5. 20:10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2/6)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깍지를 까지 않은 땅콩, 자, 줄자, 실

          ★ 땅콩이 없거나 알레르기가 있는 경우 '바나나나 오이' 로 대체 가능 ★

 

 

 

 

1. 생각해보기 : 과학자는 탐구하고자 하는 대상의 길이, 무게, 온도를 정확하게 알려고 어떤 도구들을 사용하나요? (댓글로 답하기)


2. 시작 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과학자는 어떻게 측정할까요?

 

 

 


1. 땅콩에서 긴 부분의 길이를 어림하기(디교에서 '어림'의 뜻 찾아 읽어보기)

  - 실험관찰 7쪽 1번에 기록하기

 

2. 내가 생각한 방법으로 땅콩의 길이 재기

  - 실험관찰 7쪽 2번에 기록하기

 

* 실험이 어려운 학생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이미지 및 영상출처: 참샘스쿨

3. ★측정의 뜻(교과서 13쪽) 외워보기 챌린지★

  - 탐구하고자 하는 대상의 길이, 무게, 시간, 온도 등을 재는 것을 측정이라고 합니다.

  - 가족이나 선생님에게 '측정'의 뜻 외워서 말하기

 

4. 알맞은 측정 도구 알아보기

  - 아래 이미지를 디교에서 클릭하여 각각에 알맞은 측정 도구를 연결해 보세요.

5. 과학적인 측정 도구와 방법으로 땅콩의 길이재기

  - 실험관찰 7쪽 '더 생각해 볼까요?' 에  정리

 

6.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s://forms.gle/gthiD8ZTvgaXoFTD9

  - 배움노트 수정하여 사용하기

3. 형성평가 https://forms.gle/gi87K12i5cLPMjyN6

  - 형성평가 문제 수정하여 사용하기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선생님이 전화하면 '측정의 뜻' 말해보기(전화는 무작위로 몇 명에게만 합니다.)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3학년 디지털 교과서(디교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을 위해 최소한의 이미지만 사용했습니다. 저작권에 문제가 된다면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