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3/6)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쌀, 땅콩, 아몬드, 검은콩, 뚜껑이 있는 플라스틱 통
★ '하루 견과'나 '믹스 너트'에서 다양한 크기의 알갱이를 구할 수 있습니다. 크기가 다른 비즈도 가능합니다. ★
1. 생각해보기 : 과학자는 이미 관찰하거나 경험한 것으로 앞으로 일어날 일을 생각하기도 합니다. 코로나19는 언제까지 계속 될까요?(댓글로 답하기)
2. 시작 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과학자는 어떻게 예상할까요?
1. 탐구활동 : 크기가 다른 알갱이를 플라스틱 통에 넣고 흔들 때 변화 생각하기
- 쌀과 땅콩, 아몬드, 검은콩(또는 준비한 알갱이) 관찰하기
- 실험관찰 8쪽 1번에 나의 생각 적기
- 쌀과 땅콩, 쌀과 아몬드, 쌀과 검은콩(또는 준비한 알갱이)을 플라스틱 통에 넣고 흔들어 관찰하기
- 실험관찰 8쪽 1번에 정리
* 실험이 어려운 학생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2. ★ 예상의 뜻(교과서 15쪽) 외워보기 챌린지★
- 앞으로 일어날 수 있는 일을 생각하는 것을 예상이라고 합니다.
- 가족이나 선생님에게 '예상'의 뜻 외워서 말하기
3. 크기가 다른 알갱이를 플라스틱 통에 넣고 흔들었을 때 관찰한 규칙은?
- 실험관찰 8쪽 '더 생각해 볼까요?' 1번에 정리
4. 검은콩과 아몬드가 담긴 플라스틱 통을 흔들었을 때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 예상하기
- 실험관찰 8쪽 '더 생각해 볼까요?' 2번에 정리
5.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댓글로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s://forms.gle/gthiD8ZTvgaXoFTD9
3. 형성평가 https://forms.gle/BbQbvTaoHqLtNH2F6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선생님이 전화하면 '예상의 뜻' 말해보기(전화는 무작위로 몇 명에게만 합니다.)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5/6) - 추리 - (0) | 2020.04.06 |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4/6) - 분류 - (0) | 2020.04.06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2/6) - 측정 - (0) | 2020.04.05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1/6) -관찰- (0) | 2020.04.03 |
디지털 교과서 접속방법 (0) | 2020.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