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1/6)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깍지를 까지 않은 땅콩, 돋보기
★땅콩 알레르기가 있을 시 사과 등 집에 있는 과일을 이용해도 좋습니다. ★
★ 깍지를 까지 않은 땅콩이 없는 경우 '오징어 땅콩' 과자를 이용해 보세요. ★
1. 나무의 겉모습을 살펴볼까요? (플라타너스, 소나무, 참나무, 향나무, 은행나무)
: 디지털 교과서에서 화살표가 가리키는 부분 클릭
2. 줄기의 모습이 어떻게 다른가요? (댓글로 답하기)
1. 생각해보기(디교) : '영상 버튼'을 클릭하여 땅콩을 어떻게 관찰하면 좋을지 생각해 봅시다.
2. 시작 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과학자는 어떻게 관찰할까요?
1. 탐구활동 : 땅콩 관찰하기
- 만져 보기, 냄새 맡기, 살펴보기, 맛보기, 소리 듣기
★ 성질을 모르는 물질은 함부로 냄새를 맡거나 손으로 만지거나 맛을 보면 안 돼요 ★
* 실험이 어려운 학생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 실험관찰 6쪽 1번에 글과 그림으로 정리(과일이나 다른 견과류도 가능함)
2. ★관찰의 뜻(교과서 11쪽) 외워보기 챌린지★
- 탐구하고자 하는 대상의 특징을 자세히 살펴보는 것을 관찰이라고 합니다.
- 가족이나 선생님에게 '관찰'의 뜻 외워서 말하기
3. 감각기관(눈, 귀, 코, 입, 피부)를 이용하여 관찰하기(과일이나 다른 견과류도 가능함)
- 실험관찰 6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정리
4.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s://forms.gle/gthiD8ZTvgaXoFTD9
3. 형성평가 https://forms.gle/17sDJswq6TtHhUqa8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선생님이 전화 하면 '관찰의 뜻' 말해보기(전화는 무작위로 몇 명에게만 합니다.)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3학년 디지털 교과서(디교를 처음 접하는 학생들을 위해 최소한의 이미지만 사용했습니다. 저작권에 문제가 된다면 알려주세요.)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5/6) - 추리 - (0) | 2020.04.06 |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4/6) - 분류 - (0) | 2020.04.06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3/6) - 예상 - (0) | 2020.04.06 |
1. 과학자는 어떻게 탐구할까요?(2/6) - 측정 - (0) | 2020.04.05 |
디지털 교과서 접속방법 (0) | 2020.04.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