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물질의 성질(2/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1. 생각해보기 : 빵은 어떤 물질로 만들까요?(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물체는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을까요?
1. 물체 분류하기(디교)
- 각 물체를 알맞은 위치에 놓아보기
2. ★ 물질의 뜻(교과서 26쪽) 외워보기 챌린지 ★
- 물체를 만드는 재료를 물질이라고 합니다.
- 가족이나 선생님에게 '물질'의 듯 외워서 말하기
3. 말판게임 방법 살펴보기(디교)
- 가족들과 함께 말판 게임하기
★ 집에 혼자 있는 경우 혼자서 말판 게임에 도전해 보세요. ★
4. 말판 놀이에 나온 물체들을 물질에 따라 분류하기
- 실험관찰 12쪽 '생각해 볼까요?'에 정리하기
* 물체는 어떤 재료로 만들어져 있는지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5.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http://gg.gg/i3qrx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선생님이 전화하면 '물질의 뜻' 말해보기(전화는 무작위로 몇 명에게만 합니다.)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 물질의 성질(5/11) - 물질의 성질은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이용될까요? - (0) | 2020.04.19 |
---|---|
2. 물질의 성질(3~4/11) - 여러 가지 물질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요? - (0) | 2020.04.19 |
2. 물질의 성질(1/11) - 비밀 상자 속 물체 알아맞히기 - (0) | 2020.04.19 |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원격수업 운영 기준 (0) | 2020.04.14 |
3. 동물의 한살이(11/11) - 동물의 한살이를 정리해 볼까요? - (0) | 2020.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