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물질의 성질(3~4/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여러 가지 장난감, 네 가지 막대(금속, 플라스틱, 나무, 고무), 물이 담긴 수조
★ 네 가지 막대를 준비하지 못한 경우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하세요. ★
1. 생각해보기 : 물체는 물질보다 클까요?(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여러 가지 물질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요?
1. 장난감 자세히 살펴보기(디교)
- 장난감은 무엇으로 만들어졌는지 써보기 http://gg.gg/hs7qy
2. 네 가지 막대(금속, 플라스틱, 나무, 고무) 자유롭게 관찰하기
- 물질은 저마다 독특한 성질이 있습니다. 물질의 고유한 성질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댓글로 답하기
3. 네 가지 막대를 서로 긁어 보면서 가장 단단한 막대 찾기
★ 네 가지 막대가 없는 경우 디지털 교과서에서 두 막대를 선택하면 서로 긁는 영상을 볼 수 있음 ★
- 실험관찰 13쪽 1번에 정리하기
4. 네 가지 막대를 구부려 보면서 가장 잘 휘는 막대 찾기
★ 네 가지 막대가 없는 경우 디지털 교과서에서 '구부려 보기' 영상 참고 ★
- 실험관찰 13쪽 2번에 정리하기
5. 네 가지 막대를 물에 넣을 때
- 물에 뜰지 또는 물에 가라 앉을지 예상하기 http://gg.gg/hs8nz
- 물에 넣어 보면서 물에 뜨는 막대와 물에 가라앉는 막대 찾기
★ 네 가지 막대가 없는 경우 디지털 교과서에서 '물에 넣어보기' 영상 참고 ★
- 실험관찰 13쪽 3번에 정리하기
* 여러가지 물질에는 어떤 성질이 있는지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6. 금속, 플라스틱, 나무, 고무 성질 조사하기(디교)
- 실험관찰 14쪽 1번에 정리하기
* 여러 가지 물질의 성질을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7. 금속, 플라스틱, 나무, 고무 외의 다른 물질(유리, 종이, 섬유, 가죽 등)을 찾아 성질 조사하기
- 실험관찰 14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정리하기
8.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http://gg.gg/i3rpq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 물질의 성질(6/11) - 종류가 같은 물체를 서로 다른 물질로 만드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0) | 2020.04.19 |
---|---|
2. 물질의 성질(5/11) - 물질의 성질은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이용될까요? - (0) | 2020.04.19 |
2. 물질의 성질(2/11) - 물체는 어떤 재료로 만들어졌을까요? - (0) | 2020.04.19 |
2. 물질의 성질(1/11) - 비밀 상자 속 물체 알아맞히기 - (0) | 2020.04.19 |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원격수업 운영 기준 (0) | 2020.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