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2. 물질의 성질(5/11) - 물질의 성질은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이용될까요? -

멋쟁이샘 2020. 4. 19. 16:55

 

2. 물질의 성질(5/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1. 생각해보기 : 집에서 볼 수 있는 물체들은 어떤 것이 있나요?(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물질의 성질은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이용될까요?

 

 

 


1. 금속 고리, 고무줄, 플라스틱 바구니를 이루고 있는 물질을 살펴보기

  - 각 물체를 그 물질로 만들면 어떤 점이 좋은지 실험관찰 15쪽 1번에 정리하기

 

2. 책상을 이루고 있는 물질 살펴보기

  - 각 부분을 그 물질로 만들면 어떤 점이 좋은지 실험관찰 15쪽 2번에 정리하기

 

3. 쓰레받기를 이루고 있는 물질 살펴보기

  - 각 부분을 그 물질로 만들면 어떤 점이 좋은지 실험관찰 16쪽 3번에 정리하기

 

4. 장도리의 머리가 나무라면? 살펴보기(디교)

  -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써 보기    http://gg.gg/i3si1

 

  * 물질의 성질은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이용되는지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이미지 및 영상출처: 참샘스쿨

5. 자전거의 각 부분을 이루고 있는 물질 살펴보기

  - 각 부분을 그 물질로 만들면 어떤 점이 좋은지 실험관찰 16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정리하기

 

6.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http://gg.gg/i3s8z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장도리의 머리가 나무라면? 정리하기   http://gg.gg/i3si1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