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물질의 성질(7~8/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붕사, 폴리비닐 알코올, 따뜻한 물이 담긴 투명한 컵, 페트리 접시 두 개, 돋보기, 실험용 장갑, 약숟가락 2개, 유리막대, 초시계
★ 이 차시는 등교하면(2학기에라도) 학교에서 직접 실험 하겠습니다. ★
1. 생각해보기 : 생활하면서 서로 다른 물질을 섞는 경우는 언제인가요?(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서로 다른 물질을 섞으면 물질의 성질은 어떻게 될까요?
1. 미숫가루와 설탕을 섞는 모습 살펴보기(디교)
- 물질의 성질은 어떻게 되나요?(댓글로 답하기)
2. 탱탱볼을 가지 논 경험이 있나요? 탱탱볼에는 어떤 성질이 있나요?(댓글로 답하기)
3. 물, 붕사, 폴리비닐 알코올을 관찰하기
★ 색깔, 모양, 손으로 만졌을 때의 느낌 등 ★
- 실험관찰 18쪽 1번에 정리하기
4. 탱탱볼 만들기 영상 살펴보기(디교)
- 따뜻한 물에 붕사 두 숟가락을 넣고, 유리 막대로 저으며 관찰하기 실험관찰 18쪽 2번에 정리하기
- 폴리비닐 알코올을 다섯 숟가락 넣고, 유리 막대로 저어 준 뒤
- 3분 정도 기다린 후 관찰하기 실험관찰 18쪽 2번에 정리하기
5. 물기가 완전히 마르면 탱탱볼 관찰하기
- 실험관찰 18쪽 3번에 정리하기
* 서로 다른 물질을 섞어 탱탱볼을 만들기를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6. 탱탱볼을 만들 때, 물질을 섞기 전과 섞은 후를 비교해 봅시다. 물질의 성질이 어떻게 달라졌나요?
- 실험관찰 18쪽 '생각해 볼까요?'에 정리하기
7.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http://gg.gg/i3t0c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2. 물질의 성질(11/11) - 물질의 성질을 정리해 볼까요? - (0) | 2020.04.19 |
---|---|
2. 물질의 성질(9~10/11) - 물질의 성질을 이용해 연필꽂이 설계하기 - (0) | 2020.04.19 |
2. 물질의 성질(6/11) - 종류가 같은 물체를 서로 다른 물질로 만드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0) | 2020.04.19 |
2. 물질의 성질(5/11) - 물질의 성질은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이용될까요? - (0) | 2020.04.19 |
2. 물질의 성질(3~4/11) - 여러 가지 물질에는 어떤 성질이 있을까요? - (0) | 2020.04.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