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물질의 성질(9~10/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자, 그림 도구
1. 생각해보기 : 새 학기를 맞은 지연이는 어떤 불편한 점이 있나요?(댓글로 남기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물질의 성질을 이용해 연필꽂이 설계하기
1. 창의적인 연필꽂이를 설계하기 전 친구들 의견 살펴보기(디교)
- 내 의견 기록하고 나누기 http://gg.gg/i5js6
2. 연필꽂이 설계도와 완성품 살펴보기(디교)
- 만들고 싶은 연필꽂이 설계하기 실험관찰 19쪽 1번에 정리하기
3. 설계한 연필꽂이의 각 부분에 사용한 재료는 물질의 어떤 성질을 이용했는지
- 실험관찰 19쪽 2번에 정리하기
4. 내가 설계한 연필꽂이 친구들에게 소개하기 http://gg.gg/i5jul
- 다른 친구들의 연필꽂이에서 좋은 점을 찾아 댓글로 칭찬하기
5. 내가 설계한 연필꽂이의 좋은 점과 보완할 점 써 보기
- 실험관찰 19쪽 3번에 정리하기
* 물질의 성질을 이용해 연필꽂이 설계하기를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6.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http://gg.gg/i3t4u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표현 활동 결과물 올리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4. 자석의 이용(1/12) - 재미있는 자석 인형 - (0) | 2020.05.28 |
---|---|
2. 물질의 성질(11/11) - 물질의 성질을 정리해 볼까요? - (0) | 2020.04.19 |
2. 물질의 성질(7~8/11) - 서로 다른 물질을 섞으면 물질의 성질은 어떻게 될까요? - (0) | 2020.04.19 |
2. 물질의 성질(6/11) - 종류가 같은 물체를 서로 다른 물질로 만드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0) | 2020.04.19 |
2. 물질의 성질(5/11) - 물질의 성질은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이용될까요? - (0) | 2020.04.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