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4. 자석의 이용(7/12) - 자석을 다른 자석에 가까이 가져가면 어떻게 될까요? -

멋쟁이샘 2020. 5. 28. 15:29

4. 자석의 성질(7/12)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막대자석 두 개, 고리 자석으로 만든 탑

       ★ 준비물 준비가 어려우면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 합니다. 

 

 

 

 

1. 생각해보기: 자석을 다른 자석에 가까이 가져가면 어떻게 될까요?(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자석을 다른 자석에 가까이 가져가면 어떻게 될까요?

 

 

 


1. 막대자석 두 개를 같은 극끼리 마주 보게 하여 가까이 가져가면 손에 어떤 느낌이 드는지 써 봅시다. 

  - 실험관찰 43쪽 1번 첫 번째 칸에 정리하기 

 

2. 막대자석 두 개를 다른 극끼리 마주 보게 하여 가까이 가져가면 손에 어떤 느낌이 드는지 써 봅시다. 

  - 실험관찰 43쪽 1번 두 번째 칸에 정리하기 

 

3. 책상 위에 막대자석 두 개를 나란히 놓고 한 자석을 다른 자석 쪽으로 밀 때 자석이 어떻게 되는지 써 봅시다. 

  - 실험관찰 43쪽 2번에 정리하기 

   ★ 준비물 준비가 어려우면 디지털 교과서를 활용 합니다. 

 

4. 관찰을 통해 알게 된 사실은 무엇인가요?(댓글로 답하기) 

 

5. 극 표시가 되어 있는 막대자석으로 극 표시가 되어 있지 않은 고리 자석의 극을 확인하려고 합니다. 고리 자석의 극을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 실험관찰 43쪽 '더 생각해 볼까요?' 1번에 정리하기 

 

6. 고리 자석으로 탑을 가장 높게 쌓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실험관찰 43쪽 '더 생각해 볼까요?' 2번에 정리하기 

 

  * 자석과 자석을 가까이 하면 어떻게 될지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이미지 및 영상출처: 참샘스쿨

7.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http://gg.gg/jcrvu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