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자석의 성질(9/12)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1. 생각해보기: 가방에 다는 단추를 자석으로 만들면 어떤 점이 편리한가요?(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우리 생활에서 자석은 어떻게 이용될까요?
1. 일상 생활에서 자석을 이용한 여러 가지 생활용품을 찾아봅시다.
- '자석을 이용한 다른 예(디교)' 살펴보기
2. 86~87쪽(디교)에 나타난 생활용품을 살펴보고 자석이 있는 부분과 자석이 있어서 편리한 점을 찾아봅시다.
- 실험관찰 46쪽 1번에 정리하기
3. 자석의 성질을 이용한 다른 생활용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 실험관찰 46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정리하기
* 자석의 성질을 이용한 여러 가지 도구들이 우리 생활에서 어떻게 쓰이는지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4. ★ 자석을 이용한 아이디어 상품에 도전해 봅시다. ★
5.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http://gg.gg/jctd3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자석을 이용한 상품 http://gg.gg/jb7yo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4. 자석의 이용(12/12) - 자석의 이용을 정리해 볼까요? - (0) | 2020.05.28 |
---|---|
4. 자석의 이용(10~11/12) - 자석을 이용한 장난감 만들기 - (0) | 2020.05.28 |
4. 자석의 이용(8/12) - 자석 주위에 놓인 나침반은 어떻게 될까요? - (0) | 2020.05.28 |
4. 자석의 이용(7/12) - 자석을 다른 자석에 가까이 가져가면 어떻게 될까요? - (0) | 2020.05.28 |
4. 자석의 이용(6/12) - 철로 된 물체로 나침반을 만들어 볼까요? - (0) | 2020.05.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