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3. 지표의 변화(9~10/11) - 흙을 보존하기 위한 시설물 만들기 -

멋쟁이샘 2020. 9. 2. 15:44

 

3. 지표의 변화(9~10/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스케치북, 그림 도구, 수수깡 여러 개, 시침바늘 여러 개, 양파 망, 셀로판테이프,

         자갈, 물뿌리개, 물, 나만의 준비물

 

 

 

 

 

1. 생각해보기 : 흙은 왜 소중한지 생각해봅시다.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흙을 보존하기 위한 시설물 만들기

 

 

 

 

 

1. 흙을 보존하기 위한 시설물 살펴보기(디교)

 

2. 흐르는 물에 의해 흙이 깎여 나가는 것을 막을 수 있는 시설물 설계도를 그리고, 설명하는 글 써보기

  - 실험관찰 33쪽 1번에 기록하기  

 

3. 설계한 시설물을 만들기

 - 인증 사진 찍어두기

 

4. 만든 시설물을 경사진 흙 위에 설치한 뒤 시설물에 물을 뿌려 보고, 흙이 깎이는 정도를 기록해보기

  - 인증 사진 찍기

  - 실험관찰 33쪽 2번에 기록하기

 

5. 내가 만든 시설물 소개하기

  - ko.padlet.com/sig101/2ey2pdnlt6 에 사진 2장(3번, 4번) 공유하고 소개하기 

 

6.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5k2j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시설물 소개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