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물질의 상태(1/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비닐장갑, 유성 펜, 아랫부분이 잘린 페트병, 고무줄, 물이 담긴 수조
1. '스스로 체크' 하기 (디교)
2. 쌓기나무, 주스, 풍선 속 공기의 다른 점은 무엇일까요? (댓글로 답하기)
1. 생각해보기(디교) : '광고풍선 영상' 살펴보기
2.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광고 풍선 만들기
1. '모둠 친구들의 자랑거리' 생각하기
2. 비닐장갑에 유성 펜으로 '모둠 친구들의 자랑거리'를 알리는 그림 그리기
- 인증 사진 찍기
3. 비닐장갑을 페트병의 입구에 고무줄로 묶기
4. 페트병을 똑바로 세워서 물이 담긴 수조에 넣고, 위 아래로 움직이며 풍선의 모양 비교하기
- 인증 사진 2장 찍기(페트병을 아래로 누를 때, 페트병을 물 위로 들어 올릴 때)
- 실험이 어려운 경우 디교에서 페트병을 움직여 광고풍선 관찰하기
5. 광고풍선 소개하기
- ko.padlet.com/sig101/ajxp5ae6xq 에 소개하기
1.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1. 광고풍선 소개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4. 물질의 상태(3/11) - 나무 막대는 어떤 상태일까요? - (0) | 2020.09.02 |
---|---|
4. 물질의 상태(2/11) - 나무 막대, 물, 공기를 비교해 볼까요? - (0) | 2020.09.02 |
3. 지표의 변화 (11/11) - 지표의 변화를 정리해 볼까요? - (0) | 2020.09.02 |
3. 지표의 변화(9~10/11) - 흙을 보존하기 위한 시설물 만들기 - (0) | 2020.09.02 |
3. 지표의 변화(8/11) - 바닷가 주변의 모습을 알아볼까요? - (0) | 2020.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