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물질의 상태(3/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나무 막대 여러 개, 플라스틱 막대 여러 개, 여러 가지 모양의 투명한 그릇
1. 생각해보기 : 나무 막대를 쌓아 무엇을 만들어 본 경험이 있나요?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나무 막대는 어떤 상태일까요?
1. 나무 막대와 플라스틱 막대로 각각 기둥을 쌓아 올리면서 막대 관찰해보기
- 실험관찰 39쪽 1번에 기록하기
2. 나무 막대를 각각 여러 가지 모양의 그릇에 넣어 보면서 막대의 모양과 크기 변화 관찰하기
- 실험이 어려운 경우 디교에서 영상으로 관찰하기
- 실험관찰 39쪽 2번에 기록하기
3. 플라스틱 막대를 각각 여러 가지 모양의 그릇에 넣어 보면서 막대의 모양과 크기 변화 관찰하기
- 실험이 어려운 경우 디교에서 영상으로 관찰하기
- 실험관찰 39쪽 2번에 기록하기
4. 관찰한 내용을 바탕으로 나무 막대와 플라스틱 막대의 공통점 찾아보기
- 실험관찰 39쪽 3번에 기록하기
5. ★ '고체'의 뜻 외워보기기 챌린지 ★
- 담는 그릇이 바뀌어도 모양과 부피가 일정한 물질의 상태를 고체라고 합니다.
6. 우리 주변에서 고체인 물체 찾아보기
- 실험관찰 39쪽 '더 생각해 볼까요?'에 기록하기
7. 모래는 고체일까? (댓글로 답하기)
* 고체의 성질을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8.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5raw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가족 앞에서 '고체의 뜻' 말해보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4. 물질의 상태(5/11) - 공기가 있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0) | 2020.09.02 |
---|---|
4. 물질의 상태(4/11) - 물은 어떤 상태일까요? - (0) | 2020.09.02 |
4. 물질의 상태(2/11) - 나무 막대, 물, 공기를 비교해 볼까요? - (0) | 2020.09.02 |
4. 물질의 상태(1/11) - 광고 풍선 만들기 - (0) | 2020.09.02 |
3. 지표의 변화 (11/11) - 지표의 변화를 정리해 볼까요? - (0) | 2020.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