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물질의 상태(2/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나무 막대, 물이 든 컵, 공기가 든 지퍼 백, 쟁반, 플라스틱 그릇
1. 생각해보기 : 어항 속에는 어떤 물질이 들어있을까요? (디교)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나무 막대, 물, 공기를 비교해 볼까요?
1. 나무 막대, 물, 공기를 관찰해 봅시다.
- 관찰이 어려운 경우 디교에서 영상으로 살펴보기
- 실험관찰 38쪽 1번에 기록하기
2. 나무 막대, 물, 공기를 가족에게 손으로 전달하면서 관찰하기
- 관찰이 어려운 경우 디교에서 영상으로 살펴보기
- 실험관찰 38쪽 2번에 기록하기
3. 나무 막대, 물, 공기를 가족에게 전달하면서 어떤 점이 다른지 비교하기
- 실험관찰 38쪽 '생각해 볼까요?'에 기록하기
* 나무 막대, 물, 공기 비교를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4.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5r8c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댓글로 참여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4. 물질의 상태(4/11) - 물은 어떤 상태일까요? - (0) | 2020.09.02 |
---|---|
4. 물질의 상태(3/11) - 나무 막대는 어떤 상태일까요? - (0) | 2020.09.02 |
4. 물질의 상태(1/11) - 광고 풍선 만들기 - (0) | 2020.09.02 |
3. 지표의 변화 (11/11) - 지표의 변화를 정리해 볼까요? - (0) | 2020.09.02 |
3. 지표의 변화(9~10/11) - 흙을 보존하기 위한 시설물 만들기 - (0) | 2020.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