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4. 물질의 상태(2/11) - 나무 막대, 물, 공기를 비교해 볼까요? -

멋쟁이샘 2020. 9. 2. 15:54

 

4. 물질의 상태(2/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나무 막대, 물이 든 컵, 공기가 든 지퍼 백, 쟁반, 플라스틱 그릇

 

 

 

 

 

 

1. 생각해보기 : 어항 속에는 어떤 물질이 들어있을까요? (디교)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나무 막대, 물, 공기를 비교해 볼까요?

 

 

 

 

 

1. 나무 막대, 물, 공기를 관찰해 봅시다. 

  - 관찰이 어려운 경우 디교에서 영상으로 살펴보기 
  - 실험관찰 38쪽 1번에 기록하기

 

2. 나무 막대, 물, 공기를 가족에게 손으로 전달하면서 관찰하기 

  - 관찰이 어려운 경우 디교에서 영상으로 살펴보기 

  - 실험관찰 38쪽 2번에 기록하기

 

3. 나무 막대, 물, 공기를 가족에게 전달하면서 어떤 점이 다른지 비교하기

  - 실험관찰 38쪽 '생각해 볼까요?'에 기록하기

 

 

  * 나무 막대, 물, 공기 비교를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이미지 및 영상출처: 참샘스쿨


4.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5r8c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댓글로 참여하기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