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물질의 상태(4/11)
* 학생: 디지털 교과서, 교과서, 실험관찰, 물, 주스, 여러 가지 모양의 투명한 그릇, 유성 펜
1. 생각해보기 : 절벽에서 떨어지는 물 관찰하기(디교) 떨어지는 물을 관찰하고 이야기해 봅시다. (댓글로 답하기)
2. 시작퀴즈 풀기(디교)
3. '공부할 문제' 큰 소리로 읽어보기
물은 어떤 상태일까요?
1. 물과 주스 관찰하기
- 촉감, 단단하기, 모양, 색깔, 냄새 등
- 실험관찰 40쪽 1번에 기록하기
2. 투명한 그릇 한 개에 물을 넣은 뒤 유성 펜으로 물의 높이를 표시하기
- 담긴 물의 모양 관찰하기
3. 물을 여러 가지 모양의 투명한 그릇에 차례대로 옮겨 담으면서 그릇에 담긴 물의 모양과 부피 관찰하기
- 실험이 어려운 경우 디교 영상 관찰하기
- 처음에 사용한 그릇에 물을 다시 옮겨 담고 처음 표시한 물의 높이와 비교하기
- 실험관찰 40쪽 2번에 기록하기
4. 투명한 그릇 한 개에 주스를 넣은 뒤 유성 펜으로 물의 높이를 표시하기
- 담긴 주스의 모양 관찰하기
5. 주스를 여러 가지 모양의 투명한 그릇에 차례대로 옮겨 담으면서 그릇에 담긴 물의 모양과 부피 관찰하기
- 실험이 어려운 경우 디교 영상 관찰하기
- 실험관찰 40쪽 2번에 기록하기
6. 물과 주스의 공통점 찾기
- 실험관찰 40쪽 3번에 기록하기
7. ★ 액체의 뜻 외워보기 챌린지 ★
- 담는 그릇에 따라 모양은 변하지만 부피는 변하지 않는 물질의 상태를 액체라고 합니다.
8. 우리 주변의 물질 중에서 액체 5개 이상 찾아보기
- 실험관찰 '더 생각해 볼까요?'에 정리하기
* 액체의 성질을 아래 영상을 통해 정리해 봅시다.
9. 마무리 퀴즈 풀기(디교)
1. 선생님이 올린 실험관찰 예시 답안과 비교해보기
2. 배움노트 쓰기 http://gg.gg/hsfu6
3. 형성평가 gg.gg/m5rdc
1. 실험관찰 정리한 것 사진찍어 댓글로 올리기
2. 가족 앞에서 '액체의 뜻' 외워보기 챌린지
-- 궁긍한 내용은 댓글에 남겨주세요 --
*이미지 출처: 참샘스쿨
'초등교육 > 초등3학년 과학 온라인 수업' 카테고리의 다른 글
4. 물질의 상태(6~7/11) - 공기는 어떤 상태일까요? - (0) | 2020.09.02 |
---|---|
4. 물질의 상태(5/11) - 공기가 있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0) | 2020.09.02 |
4. 물질의 상태(3/11) - 나무 막대는 어떤 상태일까요? - (0) | 2020.09.02 |
4. 물질의 상태(2/11) - 나무 막대, 물, 공기를 비교해 볼까요? - (0) | 2020.09.02 |
4. 물질의 상태(1/11) - 광고 풍선 만들기 - (0) | 2020.09.02 |